구분 | 6. 1. (월) | 6. 2.(화) | 6. 3.(수) | 6. 4.(목) | 6. 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5. 속담을 활용해요 | 독서 | 5. 속담을 활용해요 | 3. 여러 가지 기체 | 6. 내용을 추론해요 |
주요 활동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2 | 원하는 책을 골라 읽어보기 | 속담 사전 만들기 | 거품이 오래가는 목욕제 만들기 |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을 짐작하기2 |
참고자료 | 6차시(162~165) | | 78차시(166~171) | 교과서 64~65쪽 실관 29쪽 | (2)212~213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수학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수행평가 안내 | 3. 여러 가지 기체 | 3. 소수의 나눗셈 -7차시 | 2.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 통일교육 |
주요 활동 | *수행평가 안내 읽기 안내(3단원) | 공기를 이루는 여러 가지 기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5) | 친환경 농업은 왜 중요할까요? | 통일교육 |
참고자료 | 천재(함)영어 | 과학62~63 실관 28쪽 | 교과서60~61 수익40~41 | 22~23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음악 | 영어 | 사회 |
학습주제 | 바르고 안전하게, 운동 시설 안전 | 3. 소수의 나눗셈 -6차시 | 섬마을(1/2) | Lesson4. Where is the post office?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주요 활동 | 운동 시설 안전사고 알아보기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4) | 노래의 시작과 끝맺음에 유의하여 6박자 지휘하기 | 길 묻기 관련 주요 표현 익히기(2차시) | 경제 성장에 따른 사회 변화를 알아봅시다 |
참고자료 | 124~127 | 교과서 58~59 수익38~39 | 교과서 20~21쪽 준비물:단소 | 천재(함)영어 | 11차시(115~117)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사회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거문도 뱃노래(2/2) | Lesson4. Where is the post office?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6. 내용을 추론해요 | 3. 여러 가지 기체 |
주요 활동 | 굿거리장단을 익히고, 노랫말과 장단에 어울리는 말붙임새로 바꾸어 노래부르기 | 새로운 낱말 및 어구 익히기 (1차시) | 1990년대 이후 경제 성장 모습을 알아봅시다 |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을 짐작하기1 | 여러 가지 기체를 정리해 볼까요? |
참고자료 | 교과서 16~17쪽 준비물 : 단소 | 천재(함)영어 | 10차시(110~114) | (1)210~211 | 교과서 68~69 실관 30~33 |
5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도덕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3. 소수의 나눗셈 -5차시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기호와 상징 | 3. 소수의 나눗셈 -8차시 |
주요 활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3) | 1970년대 이후 경제 성장 모습을 알아봅시다 | 진정한 봉사란 무엇일까요 | 기호와 상징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참고자료 | 교과서 56~57 수익36~37 | 9차시(107~109) | 교과서 34~35 | 영상 | 교과서 62~63 수익 42~43 |
6 교시 | 교과 | 실과 | 체육 |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2.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 2. 침착하고 슬기롭게, 야외 활동 안전 | | 기호와 상징 | 학교폭력예방교육 |
주요 활동 |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란 무엇일까요? | 캠핑과 등산 안전하게 즐기기 | | 기호와 상징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참고자료 | 20~21 | 130~131쪽 | | 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