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8(월) | 9.29(화)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 교시 | 교과 | | 과학 | 도덕 | 과학 | 국어 | |
학습 주제 | 등 | 1. 전기의 이용 | 4.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요 | 전기의 이용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등 |
주요 활동 | 전구에 불이 켜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전기 회로에 불이 켜지는 조건과 도체, 부도체를 알아봅시다. | 일상 경험을 극본으로 표현하기 (2) |
참고 자료 | 과학 12쪽 실관 6쪽 | 교과서 90-93쪽 | 과학 13쪽 실관 6쪽 | |
2 교시 | 교과 | | 국어 | 수학 | 창체 | 영어 | |
학습 주제 | 교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2 | 폭력 예방 | Lesson8. | 교 |
주요 활동 | 극본의 특성 이해하기 (1)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2 | 학교폭력예방교육 | -Let’s read -Ready to write |
참고 자료 | | 교과서 34-35쪽 수익 22-23쪽 | | page128-131 |
3 교시 | 교과 | | 음악 | 국어 | 음악 | 수학 | |
학습 주제 | 수 | 학교 행사에 모두 함께(1/2)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풍물놀이(1/2)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2 | 수 |
주요 활동 | 학교의 다양한 행사를 알고 컵타 연습하기 | 극본의 특성 이해하기 (2)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2 |
참고 자료 | 음악 58~59쪽 준비물: 단소, 컵 | | 음악 56~57쪽 준비물: 단소 ※ 수행평가 | 교과서 34-35쪽 수익 22-23쪽 |
4 교시 | 교과 | | 사회 | 체육 | 사회 | 과학 | |
학습 주제 | 업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2. 도전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전기의 이용 | 업 |
주요 활동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생활모습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알아보기 | 공굴려 표적 맞히기 ‘볼링’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 비교하기 |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참고 자료 | 사회 55~58쪽 | 체육 36~39쪽 | 사회 64~67쪽 | 과학 14~15쪽 실관 7쪽 |
5 교시 | 교과 | | 사회 | 영어 | 사회 | 사회 | |
학습 주제 | 일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Lesson8.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일 |
주요 활동 | 이웃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Speak and read -Read and write -Make a story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우리나라와 관계 깊은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사회 59~63쪽 | page126-127 | 사회 68~71쪽 | 사회 72~77쪽 |
6 교시 | 교과 | 창체 | 창체 | 미술 | 국어 | 체육 | 미술 |
학습 주제 | 계기교육 | 소방훈련 | 빛의 아름다움 | 함께 연극을 즐겨요 | 2. 도전 | 감상 |
주요 활동 | 추석, 국군의 날, 개천절 | 합동소방훈련 (영상 교육) | 빛의 분수대 만들기 | 일상 경험을 극본으로 표현하기 (1) | 정확하게 딱딱 표적 맞히기 | 다양한 감상 방법으로 미술가의 작품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 | 유성매직(네임펜), 가위, 테이프, 흰 종이, OHP필름 | | 체육 34~3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