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수학 | |
학습주제 | 4단원 3차시 공정하게 판단해요 | 2. 계절의 변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소수의 나눗셈 | 등 |
주요 활동 | 공정함과 관련된 문제 바르게 해결하기 |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2)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참고자료 | 교과서 88-89쪽 | 책 46-47쪽 실관 22쪽 | 107~111 | 수학 30-33쪽 수익 20-21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보건 | 영어 | 음악 | |
학습주제 | 도전수학 -배터리 충전 시간 |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가을들판(1/2) | 교 |
주요 활동 | 실생활 문제 식을 세워 해결하기 |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알고 적용하기 | *Get ready *New words | 당김음에 유의하여 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2-23쪽 | 보건 148~151쪽 | page12-121 | 교과서 54~55 준비물 : 단소, 학습지 |
3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수학 | 체육 |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평시조 동창이(1/2) | 2. 소수의 나눗셈 | 2단원‘도전’ | 수 |
주요 활동 | (6~7차시)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 | 시조의 형식 알고 평시조 동창이 따라 부르기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표적/투기 잘하는 방법 (단원 들어가기) |
참고자료 | 102~106 | 교과서 50~51 준비물 : 단소 | 수학 28~29쪽 수익 19쪽 | 34-35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과학 | 국어 |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계절의 변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업 |
주요 활동 | (6~7차시)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 |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1) | 나만의 태양 고도 측정기 만들기 | 글을 읽고 주장 찾기 |
참고자료 | 102~106 | 107~111 | 책 48-49쪽 실관 23쪽 | 국어 112-118쪽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국어 | |
학습주제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일 |
주요 활동 | *Let’s write *My work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1) |
참고자료 | page116-119 | 사회 36~39쪽 | 사회 46~49쪽 | 국어 119-126쪽 |
6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국어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2. 힘쑥쑥 운동체력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통일교육 |
주요 활동 | 평형성과 협응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한발로 균형잡기)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책을 깊이 있게 읽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2) | 통일 선배 독일 이야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6-27쪽 과제 : 28쪽 기록 | 사회 40~45쪽 | | 국어 119-126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