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9.18.(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
학습 주제 | 4. 공정한 생활을 실천해요 | 2. 계절의 변화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
주요 활동 |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점 알고 실천하기 | 계절에 따른 남중고도와 낮의 길이 변화 알기 |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2) | 등 |
| 교과서 84-87쪽 | 책 42-43쪽 실관 20쪽 | 교과서 78~83 | |
2 교시 | 교과 | 국어 | 보건 | 영어 |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부상과 응급 처치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
주요 활동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염좌, 골절, 탈구 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Speak and read *Make a story | 교 |
| 교과서 64~77 | 교과서 144~147 | page112-113 | |
3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수학 | |
학습 주제 |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나타내기 | 주요3화음(1/1) | (분수)÷(분수)를 계산하기 | |
주요 활동 | 분수의 나눗셈을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 가락에 어울리는 주요 3화음을 넣어 반주하기 | (자연수)÷(분수),(가분수)÷(분수),(대분수)÷(분수)의 계산과정 이해하기 | 수 |
| 교과서 18-19쪽 수학익힘책 14-15쪽 | 교과서 46~47 단소, 멜로디언(리코더) 준비 | 교과서 20-21쪽 수학익힘책 16-17쪽 | |
4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과학 | |
학습 주제 | 2. 힘 쑥쑥 체력운동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2. 계절의 변화 | |
주요 활동 | 순발력과 민첩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깃발 올리기 게임) |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1) | 계절에 따라 기온이 달라지는 까닭 | 업 |
| 교과서 24-25쪽 준비물 : 청,백 깃발 | 교과서 78~83 | 책 44-45쪽 실관 21쪽 |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
학습 주제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
주요 활동 | *Real Talk *Talk together | 각 대륙에 속한 나라 알아보기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 소개해 보기 | 일 |
| page110 | 사회 21~23쪽 | 사회 31~35쪽 | |
6 교시 | 교과 | 실과 | 사회 | 국어 | 국어(목요일) | 창체(금요일) |
학습 주제 | 3.소프트웨어와 생활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진로교육 |
주요 활동 | 엔트리 기초 프로그래밍 체험하기 | 세계 여러 나라의 면적과 모양 살펴보기 | 다른 작품과 관련짓거나 질문하며 책 읽기 |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 나누니 | 내 미래의 직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
| 실과 44~47쪽 | 사회 24~30쪽 | 국어 16~21쪽 | 국어 22~31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