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전초등학교 6학년 4반 (9.7-9.11) 주간학습 계획 ] 구분 | 9.7.(월) | 9.8.(화) | 9.9.(수)~9.10.(목) | 9.11.(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 영어 | 학습 주제 | 4. 공정한 생활에 대해 알아보아요 | 2. 계절의 변화 |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주요 활동 | 공정함의 의미 공정한 생활의 중요성 |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 | 등 | - Fun Talk - Listen and Color | | 도덕 80-83쪽 | 과학 35~37쪽 | | | 2 교시 | 교과 | 국어 | 보건 | | 수학 | 학습 주제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평등한 우리 | | (분수)÷(분수)를 알아보기 (3) | 주요 활동 | 작품 속 인물의 삶 살펴보기 | 성 차이와 성차별 구분하기 | 교 | 분모가 다른 (분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3) | | 국어 34~39쪽 | 보건 120~123쪽 | | 교과서 14쪽-15쪽 수학익힘책 10-11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 과학 | 학습 주제 | (분수)÷(분수)를 알아보기 (1) | 도움소(1/2) | | 2. 계절의 변화 | 주요 활동 | 분모가 같은 (분수)÷(분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메나리토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노래 부르기 | 수 | 하루 동안의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은 서로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 | 교과서 8쪽-11쪽 수학익힘책 6-7쪽 | 음악 44~45쪽 준비물: 단소 | | 과학 40~41쪽 실험관찰 19쪽 | 4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 미술 | 학습 주제 | 1. 건강‘여가생활’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 자연을 담은 초현실주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캠핑과 등산 알아보기 |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업 | 미래의 마스크 디자인하기 (1) | | 체육 14-15p | 국어 52~63쪽 |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인물사진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 미술 | 학습 주제 | Special 3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 자연을 담은 초현실주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 Mini Review - 가까운 미래에 할 일과 인물 묘사하기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의 특징 알아보기 | 일 | 미래의 마스크 디자인하기 (2) | | 영어 101쪽 | 사회 10~16쪽 |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인물사진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수요일) | 창체 | 학습 주제 | 1. 작품 속 인물과 나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독서 | 안전교육 | 주요 활동 | 작품을 읽고 인물이 추구하는 삶 파악하기 | 세계의 여러 대륙과 대양 알아보기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읽는 목적 확인하기 | 태풍 발생 시 행동요령 | | 국어 40~51쪽 | 사회 17~20쪽 | 읽고 싶은 책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