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 1.(월) | 6. 2.(화) | 6. 3.(수) | 6. 4 .(목) | 6. 5.(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3) | 3. 여러 가지 기체 | 5. 속담을 활용해요(7,8) | 3. 소수의 나눗셈 (7) | Lesson4.Where is the post office? |
주요 활동 | 진정한 봉사란 무엇일까요? | 거품이 오래가는 목욕제 만들기 | 속담 사전 만들기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5) | 길을 묻고 답하는 말과 위치를 나타내는 말하기 |
| 도덕 34~35쪽 | 과학책64-65쪽 실험관찰29쪽 | 국어 166~171쪽 | 수학 60~61쪽 수익 40~41쪽 | 교과서58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영어 | 음악 | 수학 |
학습주제 | 3. 소수의 나눗셈(5) | 학교폭력예방교육 | Lesson4.Where is the post office? | 거문도 뱃노래(1/2) | 3. 소수의 나눗셈 (8) |
주요 활동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3) | 학교폭력의 유형과 대처 방법 | 길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과 시김새를 살려 노래부르기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보기 |
| 수학 56~57쪽 수익 36~37쪽 | - | 교과서 56-57쪽 | 교과서16~17쪽 준비물 : 단소 | 수학 62~63쪽 수익 42~43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수학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 5. 속담을 활용해요(5) | 금강산(2/2) | 3. 소수의 나눗셈 (6) | 운동 체력 | 3. 여러 가지 기체 |
주요 활동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1) |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부분2뷰합창하기 | (소수)÷(자연수) 알아보기(4) | 순발력과 민첩성 알아보기 | 퀴즈를 통해 학습 내용 복습 정리하기 |
| 국어 156~161쪽 | 교과서 14~15쪽 준비물 : 단소 | 수학 58~59쪽 수익 38~39쪽 | 체육 22~23쪽 | 과학책 2,3단원 |
4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과학 | 실과 | 미술 |
학습주제 | 5. 운동시설과 야외활동 안전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9) | 3. 여러 가지 기체 | 2.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2) | 반전그림 그리기 |
주요 활동 | 안전사고 대응 및 응급처치 | 1970년대 이후 경제 성장 모습 알아보기 | 여러 가지 기체를 정리해 볼까요? | 농업활동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 상상력을 활용하여 반전 그림 그리기 |
| - | 사회 107~109쪽 | 과학책 68-69쪽 실험관찰30-33쪽 | | 준비물: 빈 종이(16절지), 지우개, 연필, 채색도구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Lesson4.Where is the post office?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0)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11) | 6. 내용을 추론해요 | 반전그림 완성하기 |
주요 활동 | 길 묻기 관련 주요표현 익히기 | 1990년대 이후 경제 성장 모습 알아보기 | 경제 성장에 따른 사회 변화 알아보기 |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드러나지 않은 내용 추론해보기 | 5교시 활동 이어서 반전그림 완성 |
| 교과서 54-55쪽 학습자료(1-2차시) | 사회 110~114쪽 | 사회 115~117쪽 | 국어 <나> 준비 국어 208~211쪽 | - |
6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2.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1) | 5. 속담을 활용해요(6) | | 6. 내용을 추론해요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지속 가능한 미래사회 환경 오염의 원인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 (2)) | |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드러나지 않은 내용 추론해보기 | SNS비방과 신상 털기 |
| 실과 110~115쪽 | 162~165쪽 | | 국어 212~213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