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우전초등학교 6학년 4반 5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 .(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과학 | 국어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2.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1) | 3. 여러 가지 기체 | 독서습관 기르기 | 2. 각기둥과 각뿔(10) | lesson3 When is the club festival? | 주요 활동 | 봉사, 왜 필요할까요? | 산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2) | 글의 주제를 생각하며 글책 40분 읽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Make a story 초대하고 답하는 말하기 | | 도덕 24~27쪽 | 과학책 50-53쪽 실험관찰 24쪽 | | 수학 44~45쪽 | | 2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영어 | 음악 | 수학 | 학습주제 | 2. 각기둥과 각뿔 (8) | 아동학대예방교육 | 수행평가(말하기)안내 | 금강산(1/2) | 2. 각기둥과 각뿔(11) | 주요 활동 | 각뿔 알아보기 (2) | 아동학대예방교육 | 아픈 곳을 묻고 답하며 지시하는 말 하기 | 악곡의 형식에 따라 신체활동하며 노래부르기 | 탐구수학 | | 수학 40~41쪽 수익 28~29쪽 | 동영상 | | 교과서 14~15쪽 준비물 : 단소 | | 3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수학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5) | 단소 오름길 (1/1) | 2. 각기둥과 각뿔(9) | 체력에 대해 알기 | 3. 여러 가지 기체 | 주요 활동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1) | 단소의 潕운지법을 익혀 악곡 연주하기 | 각기둥과 각뿔 찾기 | 건강체력과 운동체력 | 이산화탄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2) | | 국어 130~133쪽 | 교과서 18~19쪽, 준비물 : 단소 | 42~43쪽 | | 과학책 54-57쪽 실험관찰 25쪽 | 4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과학 | 실과 | 미술 | 학습주제 | 건강 체조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3) | 3. 여러 가지 기체 | 나와 가족(1) | 시각 이미지 | 주요 활동 | 건강 체조 활동 | 기업의 합리적 선택 방법 알기 | 이산화탄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1) | 나와 가족의 관계 | 시각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이해하기 (1) | | | 사회 89~91 | 과학책 54-57쪽 실험관찰 25쪽 | 실과 6~11쪽 | 준비물: 빈 종이, 색연필, 싸인펜, 색종이, 풀, 가위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lesson3 When is the club festival?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4)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5)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시각 이미지 | 주요 활동 | 노래를 들으며 ‘서수’ ‘달’ 익히기 |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 알아보기 |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쓸 준비하기 | 시각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이해하기 (2) | | | 사회 92~94쪽 | 사회 95~98쪽 | 국어 138~139쪽 | 준비물: 빈 종이, 색연필, 싸인펜, 색종이, 풀, 가위 | 6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 3. 소프트웨어와 생활 (9)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6) |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학생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 주요 활동 | 나만의 프로그램 만들기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2) | |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쓸 준비하기 | 소중한 너와 나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 | | 국어 130~137쪽 과제: 135쪽 | | 국어 140쪽 | 동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