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12.7-12.11)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2.7(월) | 12.8(화) | 12.9(수) | 12.10(목) | 12.11(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 | 미술 | 학습 주제 | 2-(3). 지속 가능한 지구촌 15차시 | lesson11 | | | 젠탱글 | 주요 활동 | 지구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환경문제 알아보기 | -New words -Key expressions | 등 | 등 | (1-2차시) 젠탱글-손 | 참고 자료 | 교과서 138-141 | page170-171 | | | 도화지, 필기도구 | 2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 | 미술 | 학습 주제 | 4. 우리의 몸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 | 젠탱글 | 주요 활동 | 우리 몸은 노폐물을 어떻게 내보낼까요? | (7~8차시) 관심 있는 내용으로 뉴스 원고 쓰기 | 교 | 교 | (1-2차시) 젠탱글-손 | 참고 자료 | 책88-89, 실관44쪽 | 264~267 | | | 도화지, 필기도구 | 3 교시 | 교과 | 음악 | 수학 | | | 영어 | 학습주제 | 언제나 몇 번이라도 (1/1) | 원의 넓이 구하기 | | | lesson11 | 주요 활동 | 내림시 운지법을 익혀 리코더 연주하기 | 여러 가지 원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 수 | 수 | -Get Ready | 참고 자료 | 교과서 70~71, 85쪽 준비물 : 리코더 | 교과서 102-103쪽 | | | page170-171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 | 창체 | 학습 주제 |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 알기 | 4. 우리의 몸 | | | 8-인성 교육 | 주요 활동 | 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우리 몸은 자극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 업 | 업 | 동물과 생명존중 | 참고 자료 | 교과서 100-101쪽 | 책 90-91, 실관45쪽 | | |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 | 도덕 | 학습 주제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2-(3). 지속 가능한 지구촌 16-17차시 | | | 6단원 1차시 지구촌의 어려움을 해결하려고 애쓰는 분들이 있어요 | 주요 활동 |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 지구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일 | 일 | 지구촌의 문제를 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 기르기 | 참고 자료 | 258~263 | 교과서 142-146 | | | 교과서 116-117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 | 국어 | 학습 주제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2-(3). 지속 가능한 지구촌 16-17차시 | |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주요 활동 | (5~6차시) 뉴스에 나타난 정보의 타당성 알기 | 지구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 | (9~10차시) 우리 반 뉴스 발표회 하기 | 참고 자료 | 258~263 | 교과서 142-146 | | | 268~27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