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1.23(월) | 11.24(화) | 11.25(수) | 11.26(목) | 11.27(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음악 | 수학 | 미술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Lesson10 | He’s a Pirate (1/2) | 4. 비례식과 비례배분 | 감상 |
주요 활동 | Ready to write Let’s write | 내림시 운지법을 익혀 리코더 연주하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다양한 감상 방법으로 미술가의 작품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page162-163 | 교과서 70~71쪽 준비물 : 리코더 | 교과서 86-87쪽 | 감상 후 퀴즈 풀기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체육 | 미술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2단원 도전 | 4. 비례식과 비례배분 | 2단원 도전 | 감상 |
주요 활동 | 태권도의 겨루기에 대해 알아보기(서기, 발차기) | 공정하게 나누어 볼까요 | 태권도의 겨루기에 대해 알아보기(지르기, 막기) | 다양한 감상 방법으로 미술가의 작품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44-45쪽 | 교과서 84-85쪽 | 48-49쪽 | 감상 후 퀴즈 풀기 |
3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사회 | 과학 | 영어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5.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 2.(2)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Lesson10 |
주요 활동 | (7~8차시) 자신의 생각과 상대의 생각을 비교하며 토론하기 | 지구촌 갈등 해결을 위한 개인과 비정부기구의 노력 조사해보기 |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어떻게 될까요? | special5 -Aha!world -work together |
참고 자료 | 234~239 | 교과서 126~128쪽 | 책 82-83, 실관 41쪽 | page166-169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수학 | 사회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Lesson10 | 4. 비례식과 비례배분 | 2.(2)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 |
주요 활동 | 우리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 My work Let’s song | 산책 경로를 정해 볼까요 | 지구촌 평화와 발전을 위해 비정부 기구 만들어 실천해보기 |
참고 자료 | 책 80-81, 실관40쪽 | page164-165 | 교과서 88-89쪽 | 교과서 129~137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도덕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4. 비례식과 비례배분 | 5. 글에 담긴 생각과 비교해요 | 6. 정보와 표현 판단하기 | 5단원 2차시 통일 한국, 그 이후를 준비해요 |
주요 활동 | 비례배분을 해 볼까요 | (9~10차시) 글쓴이와 대화하기 | (1-2차시) 뉴스와 광고를 보고 세계에 관심 가지기 | 통일 후 나타날 수 있는 어려움을 예상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찾아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82-83쪽 | 240~245 | 248~251 | 교과서 102-103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 도덕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2.(2) 지구촌의 평화와 발전 | 주제 글쓰기 | | 5단원 3차시 통일을 향해 한발 한발 나아가요 |
주요 활동 | 지구촌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방법, 지구촌 갈등 해결을 위한 국제기구와 국가들의 노력 알아보기 | 주제 : 어른이 되면 좋을까요? 어른의 좋은 점 5가지를 적어봅시다. | | 통일을 이루기 위한 바람직한 과정과 방법 생각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20~125쪽 | | | 교과서 104-107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