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10.12~10.16) 구분 | 10.12(월) | 10.13(화) | 10.14(수) | 10.15(목) | 10.16(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음악 | 사회 | 미술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Lesson8. | 금다래타령 (1/2) | 2.(1)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 자연을 담은 초현실주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special4 | 수심가토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금다래 타령 부르기 | 우리 땅 독도 알아보기 (1) | (1-2차시) 미래의 마스크 디자인하기 | 참고 자료 | page134-135 | 교과서 62~63 | 사회 92~98쪽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인물사진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체육 | 미술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2단원‘도전’ | 탐구수학 몇 배인지 알아볼까요 | 2단원‘도전’ | 자연을 담은 초현실주의 디자인 | 주요 활동 | 투기도전에 대해 알아보기 | 소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몇 배인지 구하기 | 태권도에 대해 알아보기 | (1-2차시) 미래의 마스크 디자인하기 | 참고 자료 | 과제: 댓글에 태권도와 씨름의 차이 적기 34-35쪽, 44-55쪽 | 교과서 48-49쪽 | 44쪽 | 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인물사진 | 3 교시 | 교과 | 음악 | 창체 | 사회 | 과학 | 영어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학교폭력예방교육 | 단원 마무리 | 1.전기의 이용 | Lesson8. | 주요 활동 | 학교 폭력 비상!!아이들이 울고 있다. |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 전자석을 만들어 봅시다. | 수행평가 안내(말하기) 및 복습 | 참고 자료 | | 사회 82~87쪽 | 책 20-22쪽 실관 10쪽 | 수행평가지 | 4 교시 | 교과 | 실과 | 과학 | 영어 | 수학 | 체육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1.전기의 이용 | Lesson8. | 3. 공간과 입체 단원도입 | 2단원‘도전’ | 주요 활동 | 전류가 흐르는 전선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될까요? | Mini work book Mini review | 공간과 입체를 알아볼까요? | 태권도의 겨루기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책 18-19쪽 실관 9쪽 | page134-135 | 교과서 50-51쪽 수학익힘책 33쪽 | 44-47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수학 | 국어 | 국어 | 도덕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4단원 4차시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요 | 주요 활동 | 자릿수가 같은 두 소수의 나눗셈 계산하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 논설문을 쓸 때 알맞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알기 |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46-47쪽 | 119~126 | 127~131 | 교과서 90-93쪽 | 6 교시 | 교과 | 국어(원격) | 사회 | 국어 | 국어 | 창체 | 학습 주제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정보통신윤리교육 | 주요 활동 | 글을 읽고 주장 찾기 |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 논설문을 쓸 때 알맞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알기 | 악플과 사이버 성폭력 사이 | 참고 자료 | 112~118 | 사회 78~81쪽 | 119~126 | 127~13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