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 | 9.18.(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음악 | 실과 | 미술 |
학습 주제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노래로 세상을 아름답게(1/2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세계 여러 나라의 면적과 모양 살펴보기 | *Speak and read *Make a story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 사회 24~30쪽 | page112-113 | 교과서 48~49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체육 | 미술 |
학습 주제 | 2. 계절의 변화 | 2. 힘쑥쑥 체력운동 | 도전수학 -배터리 충전 시간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계절에 따른 남중고도와 낮의 길이 변화 알기 | 순발력과 민첩성 알아보고 활동하기 (깃발 올리기 게임) | 실생활 문제 식을 세워 해결하기 |
| 책 42-43쪽 실관 20쪽 | 교과서 24-25쪽 준비물 : 청,백 깃발 | 교과서 22-23쪽 |
3 교시 | 교과 | 음악 | 창체 | 창체(보건) | 과학 | 영어 |
학습 주제 | 주요3화음(1/1) | 통일교육 | 부상과 응급 처치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가락에 어울리는 주요 3화음을 넣어 반주하기 | 통일 선배 독일 이야기 | 염좌, 골절, 탈구시 응급처치 방법 알아보기 |
| 교과서 46~47 준비물 : 단소, 멜로디언(리코더) | | 교과서 144-147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실과 | 국어 |
학습 주제 |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나타내기 | 2. 계절의 변화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분수의 나눗셈을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 계절에 따라 기온이 달라지는 까닭 | *Let’s read *Ready to write |
| 교과서 18-19쪽 수학익힘책 14-15쪽 | 책 44-45쪽 실관 21쪽 | page114-115 |
5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수학 | 도덕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분수)÷(분수)를 계산하기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자연수)÷(분수),(가분수)÷(분수),(대분수)÷(분수)의 계산과정 이해하기 | (7~8차시)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 52~63 | 교과서 20-21쪽 수학익힘책 16-17쪽 | 64~77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국어(원격) | 사회(원격)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 소개해 보기 | (7~8차시)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9~10차시)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 52~63 | 사회 31~35쪽 | 64~77 | 78~83 | 사회 36~3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