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전초등학교 6-2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음악 | 국어 | 미술 | 학습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special1 3차시 | 민요의 토리(2/2)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이미지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1) | - Mini workbook - Mini Review | 민요를 감상하고 토리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기 |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며 글 읽기(2) | 감사편지 쓰기 | 비고 | 4단원 1차시 | 수업 영상, 과제 | 교과서 28~29쪽 | 4단원 4차시 | 수업 영상 | 2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창체 | 미술 | 학습주제 | 2. 지구와 달의 운동 | 배드민턴(1) | 2. 각기둥과 각뿔 | 정보 통신 활용 교육 | 이미지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 알아보기 | 배드민턴 수업 | 각기둥의 전개도 알아보기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감사편지 쓰기 | 비고 | 9차시 | 수업 영상 | 2단원 5차시 | 수업 영상 | 수업 영상 | 3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국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민요의 토리(1/2)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2. 지구와 달의 운동 | 3단원 2차시 | 주요 활동 | 민요를 감상하고 토리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기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2) | 논설문의 특성 생각하며 글 읽기(1) | 지구와 달의 운동을 정리해볼까요 | - 행사날짜 묻고 답하기 - 초대하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비고 | 교과서 28~29쪽 | 4단원 2차시 | 4단원 3차시 | 11차시 | 수업 영상, 과제 | 4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2. 각기둥과 각뿔 | 2. 지구와 달의 운동 | 3단원 1차시 | 2. 각기둥과 각뿔 | 활동 마무리 | 주요 활동 | 각기둥 알아보기(1) | 여러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 날짜 묻고 답하기 | 각기둥의 전개도 그려보기 | 스스로 활동 창의융합 스스로 마무리 | 비고 | 2단원 3차시 | 10차시 | 수업 영상, 과제 | 2단원 6차시 | 9차시 | 5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사회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2. 각기둥과 각뿔 |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 반복 구조에 대해 알아볼까요 | 1단원 정리 | 주요 활동 | 일상생활에서 민주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찾기 | 각기둥 알아보기(2) | 가계와 기업이 하는 일 알아보기 | 반복 구조 알아보기 | 1단원 마무리 | 비고 | 20차시 | 2단원 4차시 | 2단원 1차시 | 8차시 | 수업 영상 | 6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독서 습관 기르기 | 1단원 정리 | | 배드민턴(2) | 장애 이해 교육 | 주요 활동 | 글의 주제를 생각하며 글책 40분 이상 읽기 | 1단원 마무리 | | 배드민턴 수업 | 대한민국 1교시 ‘함께 그리는 그림’ | 비고 | 읽고 싶은 책 | 수업 영상 | | 수업 영상 | 수업 영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