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8(월) | 9.29(화) | 10.5(월) | 10.6(화) | 10.7(수) | 10.8(목) |
1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과학 | 영어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1.전기의 이용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이웃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 비교하기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전지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참고 자료 | 사회 59~63쪽 | 사회 64~67쪽 | 사회 68~71쪽 | 과학 14-15쪽 실험관찰 7쪽 |
2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음악 | 영어 | 창체 | 수학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풍물놀이 (1/2)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창체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Speak and read -Read and write -Make a story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Let’s read -Ready to write | 독도교육 |
참고 자료 | page126-127 | 음악 56~57쪽 준비물 : 단소 * 수행평가 | page128-131 | 신라 장군 이사부가 웃는 까닭은? |
3 교시 | 교과 | 과학 | 창체 | 과학 | 체육 | 수학 | 실과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소방훈련 | 1.전기의 이용 | 의자를 활용한 운동 | (자연수)÷(소수)를 알아보기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 전기 회로에 불이 켜지는 조건과 도체,부도체를 알아 봅시다. | | (자연수)÷(소수)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참고 자료 | | 과학 13쪽 실험관찰 6쪽 | | 수학 38-39쪽 수학익힘 26-2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국어 | 음악 | 미술 | 과학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학교 행사에 모두 함께 (1/2)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풍물놀이 (2/2) | 젠탱글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학교의 다양한 행사를 알고 컵타 연습하기 | (8-9차시)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 풍물놀이를 감상하고 구성을 이야기하기 | (1-2차시) 젠탱글 |
참고 자료 | 음악 58~59쪽 준비물 : 단소, 컵 | 국어 107~111쪽 | 음악 56~57쪽 준비물 : 단소 * 수행평가 | 도화지, 필기도구 |
5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미술 | 체육 |
학습 주제 | 등교수업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주제 글쓰기 | 젠탱글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 | (8-9차시) 행복한 우리 반을 위한 약속 정하기 | 내가 어른이라면 | (1-2차시) 젠탱글 |
참고 자료 | 국어 102~106쪽 | 국어 107~111쪽 | 글쓰기 공책 | 도화지, 필기도구 |
6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도덕 | 창체 |
학습 주제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2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3 | 주제 글쓰기 | 4단원 4차시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요 | 학교폭력예방교육 |
주요 활동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2 | (6-7차시)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3 | 내가 어른이라면 |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고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학교 폭력 비상!!아이들이 울고 있다. |
참고 자료 | 수학 34-35쪽 수학익힘 22-23쪽 | 국어 102~106쪽 | 수학 36-37쪽 수학익힘 24-25쪽 | 글쓰기 공책 | 도덕 90-93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