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21(월) | 9.22(화) | 9.23(수) | 9.24(목) | 9.25(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과학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2. 계절의 변화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등 |
주요 활동 | 기후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기 | 나만의 태양 고도 측정기 만들기 | *Fun talk *Listen and number | |
참고자료 | 사회 40~45쪽 | 사회 46~49쪽 | 과학 48~49쪽 실험관찰 23쪽 | page122-123 | |
2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보건 | 미술 | 실과 |
학습주제 | 평시조 | Lesson8. I’m taller than you. |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 빛의 아름다움 | 교 |
주요 활동 | 동창이(1/2) 시조의 형식 알고 평시조 동창이 따라 부르기 | *Get ready *New words |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알고 적용하기 | (1-2차시) 빛의 분수대 만들기 | |
참고자료 | 음악 50~51쪽 준비물 : 단소 | page120-121 | 보건 148~151쪽 | 유성매직 또는 네임펜, 가위, 테이프, 흰 종이, OHP필름 | |
3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미술 | 수학 |
학습주제 | 2. 계절의 변화 | 1단원. 건강‘여가생활’ |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빛의 아름다움 | 수 |
주요 활동 | 계절의 변화가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캠핑과 등산 알아보기 |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1-2차시) 빛의 분수대 만들기 | |
참고자료 | 과학 46-47쪽 실험관찰 22쪽 | 체육 14~15쪽 | 수학 30-33쪽 | 유성매직 또는 네임펜, 가위, 테이프, 흰 종이, OHP필름 | |
4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국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단원도입 | 가을들판(1/2)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계절의 변화 | 업 |
주요 활동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 당김음에 유의하여 노래 부르기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기 | 단원 정리 및 마무리 | |
참고자료 | 수학 28-29쪽 | 음악 54~55쪽 준비물 : 단소, 학습지 | 국어 96~101쪽 | 국어 52-53쪽 실험관찰 24-27쪽 | |
5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체육 |
학습주제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수학익힘책-단원도입 수학익힘 (소수)÷(소수)를 알아보기 1 | |
주요 활동 | (1차시) 관용 표현을 활용하면 좋은 점 알기 |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기 | 소수의 나눗셈을 알아볼까요? (소수)÷(소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1 | |
참고자료 | 국어 84~89쪽 | 90~95 | 국어 96~101쪽 | 수학익힘 19~21쪽 | |
6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사회 | 국어(원격) | 창체 |
학습주제 | 4단원 3차시 공정하게 판단해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1.(2)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독서 | 통일교육 |
주요 활동 | 공정함과 관련된 문제 바르게 해결하기 | (2-3차시) 여러 가지 관용 표현의 뜻 알기 |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 조사해 보기 | 내가 읽고 싶은 책읽기 | 통일 선배 독일 이야기 |
참고자료 | 도덕 88-89쪽 | 국어 90~95쪽 | 사회 50~54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