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9.18.(금) |
1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과학 | 영어 | 실과 |
학습 주제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 2. 계절의 변화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세계 여러 나라의 면적과 모양 살펴보기 | 세계 지도, 지구본, 디지털 영상 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 소개해 보기 | 계절에 따라 기온이 달라지는 까닭 |
| 사회 24~30쪽 | 사회 31~35쪽 | 과학 44-45쪽 실험관찰 21쪽 |
2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보건 | 수학 | 미술 |
학습 주제 | 주요3화음(1/1) | Lesson7.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부상과 응급 처치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가락에 어울리는 주요 3화음을 넣어 반주하기 | *Speak and read *Make a story | 염좌, 골절, 탈구 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 음악 46~47쪽 준비물 : 단소, 멜로디언(리코더) | page112-113 | 보건 144~147쪽 |
3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수학 | 실과 | 미술 |
학습 주제 | 2. 계절의 변화 | 씨름(2) | (분수)÷(분수)를 계산하기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계절에 따른 남중고도와 낮의 길이 변화 알기 | 씨름 경기의 규칙과 기본 자세 알아보기 | (자연수)÷(분수),(가분수)÷(분수),(대분수)÷(분수)의 계산과정 이해하기 |
| 과학 42-43쪽 실험관찰 20쪽 | |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6-17쪽 |
4 교시 | 교과 | 수학 | 음악 | 도덕 | 과학 | 영어 |
학습 주제 | (분수)÷(분수)를 (분수)×(분수)로 나타내기 | 노래로 세상을 아름답게(1/2) | 4단원 2차시 공정한 생활을 실천해요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분수의 나눗셈을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계산하기 |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점 알고 실천하기 |
| 수학 18-19쪽 수학익힘 14-15쪽 | 음악 48-49쪽 | 도덕 84-87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체육 | 수학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등교수업 | 등교수업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7-8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9-10차시)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 국어 52~63쪽 | 국어 64~77쪽 | 국어 78~83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국어(목요일) | 창체(금요일) |
학습 주제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2. 세계의 다양한 삶의 모습 | 1단원. 작품 속 인물과 나 | 안전교육 |
주요 활동 | (5-6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관련지어 말하기 | (7-8차시) 인물의 삶과 자신의 삶을 비교하며 작품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세계의 다양한 기후 알아보기 | (9-10차시)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 | 태풍 발생 시 행동요령 |
| 국어 52~63쪽 | 국어 64~77쪽 | 사회 36~39쪽 | 국어 78~83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