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전초등학교 6학년 1반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과학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독서 | 3. 여러 가지 기체 | 3단원 3차시 | 1. 니와 가족 | 주요 활동 | 5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내가 읽고 싶은 책 찾아 읽기 | 14차시 이산화탄소의 성질 알아보기 | - 날짜 묻고 답하기 -초대하고 답하는 말 하기 | 11차시 가정생활의 공통잠과 중요성 | 참고자료 | | | 실험관찰 25쪽 | | | 2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창체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 9차시 민요의 토리 (2/2) | 3단원 2차시 | 아동학대예방교육 | 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시각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 주요 활동 | 다른 지역의 음악적 특징 및 민요 살펴보기 | -행사날짜 묻고 답하기 -초대하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 4차시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 알아보기 | 안전신호등 만들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8-29쪽 | | | | A4, 종합장,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연필, 지우개 | 3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국어 | 수학 | 미술 | 학습주제 | 3. 여러 가지 기체 | 몸풀기 체조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2. 각기둥과 각뿔 | 시각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 주요 활동 | 13차시 산소의 성질 알아보기 | 걸스데이 민아와 체조 | 7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 11차시 탐구수학 | 안전신호등 만들기 | 참고자료 | 실험관찰 24쪽 | | 교과서 141쪽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논설문 쓰 | | A4, 종합장,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연필, 지우개 | 4 교시 | 교과 | 사회 | 음악 | 국어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10차시 단소 오름길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3. 여러 가지 기체 | 3단원 4차시 | 주요 활동 | 2차시 가계의 합리적 선택 방법 알아보기 | 단소 연주의 바른 자세와 주법 알기 | 8차시 타당한 근거를 들어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 15차시 이산화탄소의 성질과 이용 | - 노래를 들으며 ‘서수’ ‘달’ 익히기 | 참고자료 | | 교과서 18-19쪽 | 교과서 141쪽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논설문 쓰기 | 실험관찰 25쪽 | | 5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수학 | 체육 | 도덕 | 학습주제 | 4.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 2. 각기둥과 각뿔 | 2. 각기둥과 각뿔 | e스포츠 알아보기 |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해지는 세상 | 주요 활동 | 5차시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9차시 도전수학 | 10차시 얼마나 알고 있나요 | e스포츠 알아보기 | 2차시 나눔과 봉사, 실천의 힘 기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35쪽 6번 | | | | | 6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 실과 | 창체 | 학습주제 | 2. 각기둥과 각뿔 | 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 | | 1. 나와 가족 | 자살예방교육 | 주요 활동 | 8차시 각뿔 알아보기(2) | 3차시 기업의 합리적 선택 방법 알아보기 | | 10차시 나와 가족의 관계 및 역할 알아보기 | | 참고자료 | 수학익힘 28-29쪽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