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국어 | 음악 |
학습주제 | 1. 비유하는 표현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1개 (10분)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봄 오는 소리’노래 부르기 |
참고자료 | 학습지 완성 후 파일제출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와 피아노반주파일 |
2 교시 | 교과 | 영어 | 도덕 |
학습주제 | 학년을 묻고 답하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주요 활동 |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와 듣기 - 1-6까지 서수 알아보기 | 자주적인 삶의 중요성 알아고,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 갖기 |
참고자료 | 천재(함) 영어 1단원 | 교과서 8-11쪽 그림책을 활용한 자존감 수업 – 슈퍼거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분수의 나눗셈 1/9차시 분수의 나눗셈 알아보기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10분) |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기 |
참고자료 | 온라인 학습방 퀴즈풀기 확인 | 소프트웨어 찾기 활동지 |
4 교시 | 교과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4.19혁명 알아보기 | 체육 교과서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수업동영상 (10분) | 수업 동영상 10분 내외 |
참고자료 | 활동지 작성 | 학습지 작성해서 온라인으로 제출 |
5 교시 | 교과 | 미술 | 창체 |
학습주제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코로나19 |
주요 활동 | 자신의 특징 탐색하기 | 코로나19의 정의·감염경로·예방법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천사 |
6 교시 | 교과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자신의 특징을 탐색하고 미술로 표현하기 | 탐구 문제를 정하고 가설을 세워 실험을 계획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자신의 특징 표현하고 감상하기 | 수업동영상 시청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 교과서 10~11쪽 실험관찰 6~8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