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1. 30( 월)~12. 4( 금) 원격수업 (현재 하고 있는 원격수업 방법 유지) -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 매일 참여(8시 30분 전까지) - 1교시 내(9시 40분까지) < e학습터 게시판 출석댓글> 달기 2. 코로나19 의심증상 있을 시 선별진료소(덕진:250-3901) 문의 후 방문하여 검사받거나, 병원진료 받기 3. 등교일 준비물, 시간표 등 안내 : 학급 홈페이지, e학습터 게시판 및 쪽지 확인 * 온라인 학습 준비 - 교과서와 배움공책(줄공책), 영어공책(학습지) 준비하기 * 배움공책은 일반 줄공책 한 권을 준비하여 일일학습 날짜별로 활동 내용(과제)을 기록하면 됩니다. - 주간학습 계획표 확인하기 5학년 6반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11.30~12.4)
구분 | 11.30(월) | 12.1(화) | 12.2(수) | 12.3(목) | 1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5. 직육면체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 5. 직육면체 | 주요 활동 | 주제를 정해 토론하기1 | 정육면체의 전개도 알아보기 | 글을 읽고 독서토론하기 | 대한제국 시기의 대한독립과 근대화 노력 알아보기1 | <도전수학>주사위 전개도 완성하기 | 참고자료 | 226~227쪽 | 108~111쪽 수학익힘 72~75쪽 | 229~230쪽 | 108~110쪽, 학습지 | 116~117쪽 | 2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국어 | 사회 | 체육 | 학습주제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 5. 안전 | 주요 활동 | 주제를 정해 토론하기2 | 갑신정변에 참여한 사람들의 주장 알아보기 | 글을 읽고 독서토론하기 | 대한제국 시기의 대한독립과 근대화 노력 알아보기2 | 안전한 빙상·설상 활동하기 | 참고자료 | 227~228쪽 | 103~105쪽, 학습지 | 230~231쪽 | 110~112쪽, 학습지 | 132~133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미술 | 과학 | 과학 | 음악 | 학습주제 | 5. 직육면체 | 11. 규칙과 원리를 품은 미술 | 4.물체의 운동 | 4.물체의 운동 | 4. 함께 나누며 <여러 나라의 노래> | 주요 활동 | 직육면체의 겨냥도 알아보기 | 수학과 과학의 내용을 미술활동에 활용하기 | 우리 생활에서 운동하는 여러 가지 물체 알아보기 | 일정한 거리를 이동한 물체의 빠르기 비교해 보기 | 다른 나라의 민요 특징 살려 노래 부르기2 | 참고자료 | 106~107쪽 수학익힘 70~71쪽 | 58쪽 | 78∼79쪽 실험관찰 41쪽 | 80∼81쪽 실험관찰 42쪽 | 66~67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미술 | 사회 | 음악 | 영어 | 학습주제 | 4.물체의 운동 | 11. 규칙과 원리를 품은 미술 |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 4. 함께 나누며 <여러 나라의 노래> | 쓰기 복습 | 주요 활동 | 물체의 운동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테셀레이션 규칙 활용하여 표현하기 | 동학농민운동 알아보기 | 다른 나라의 민요 특징 살려 노래 부르기1 | 집에 있는 물건이름 복습하기 | 참고자료 | 76∼77쪽 실험관찰 40쪽 | 59쪽, 학습지 | 106~107쪽, 학습지 | 66~67쪽 | 노트, 학습지 | 5 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수학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 4. 함께 나누며 <칭칭이소리> | 5. 안전 | 5. 직육면체 | Work Together | 5. 가정생활과 생활 안전 | 주요 활동 | 굿거리장단 맞춰 노래부르고 메나리토리 특징 알아보기 | 빙상·설상 안전사고 알아보기 | 직육면체의 전개도 알아보기 | 집 꾸미기 | 안전한 옷차림 알아보기 | 참고자료 | 64~65쪽 | 130~131쪽 | 112~115쪽 수학익힘 76~77쪽 | 168-169쪽 | 92~93쪽 | 6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도덕 | 창체(자율) | 실과 | 학습주제 | 4. 함께 나누며 <칭칭이소리> | Hello, School! | 6.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 아동학대 가정폭력예방교육 | 5. 가정생활과 생활 안전 | 주요 활동 | 긴·자진 형식 알아보기 | 그림 속에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써 보기 | 우리 학급을 인권 공동체로 만들어요 | 아동 학대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 나만의 패션 일기장 만들기 | 참고자료 | 64~65쪽 | 167쪽 MiniReview학습지 | 120~123쪽 *게시판 과제 댓글 <학급인권선언문 만들기> | | 94~95쪽, 학습지 |
* 안내사항 - 매일 e학습터 로그인하여 학급방에 접속합니다.(출석 댓글쓰기/ 일일학습하기/과제 해결) - 학습지는 학습 출력이 안 될 경우 학습지 내용을 간단하게 배움공책에 기록합니다. (학습지 등교 후 제출하지 않음) - 출석 및 학습하기는 당일 실시가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다음 날에 들어도 됩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매일매일 실천해요 - 규칙적인 생활 및 1인 1운동 실천하기(아침 일찍 일어나기,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학년 수준에 맞는 책 선정하여 독서하기 - 가급적 바깥활동 자제하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실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