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온라인 학습 준비
- 교과서와 배움공책(줄공책), 영어공책 준비하기
* 배움공책은 일반 줄공책 한 권을 준비하여 일일학습 날짜별로 활동 내용(과제)을 기록하면 됩니다.
- 주간학습 계획표 확인하기
[ 5-6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
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3. 규칙과 대응 | 3.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설명하는 글 읽은 경험 나누기 | 여러 가지 설명방법(1) | 여러 가지 설명방법(2) | [단원도입]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 알아보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1) |
참고자료 | 92-97쪽 | 98-100쪽 | 101-104쪽 | 48~49쪽 | 105-108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실과 | 도덕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1. 바르고 떳떳하게 | (안전)자동심장충격기 알아보기 | (건강)성폭력예방하기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 목장에 울타리를 설치해 볼까요 |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 알아보기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기르기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익히기 | 성폭력 예방하고 대처하기 |
참고자료 | 42~43쪽 | 22~23쪽 | 18~23쪽 | 129쪽 | 15~16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수학 | 과학 | 과학 | 수학 |
학습주제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약수와 배수 | 2. 온도와 열 | 2. 온도와 열 | 3. 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기후 알아보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 | 온도와 열 정리하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36~38쪽 | 44~45쪽, 수익30쪽 | 42~43쪽, 실험관찰 21쪽 단열이 잘 되는 집의 특징 댓글쓰기 | 46~47쪽 실험관찰 22~25쪽 | 50~53쪽, 수익32~35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미술 | 영어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2. 온도와 열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3. May I sit here?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3. May I sit here? |
주요 활동 | 기체에서 열의 이동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기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허락을 구하고 묻는 대화 읽어보기 |
참고자료 | 40~41쪽 실험관찰 20쪽 | 16~17쪽, 학습지 | 42~44쪽, 학습지 | 42~46쪽 | 45~46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사회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1. 마음을 열며 (도레미 노래) | 집중탐구! 나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가꾸기와 기르기 알아보기 | 율동과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손 기호로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성격검사를 통해 나의 장점과 특성 살펴보기 |
참고자료 | 20~21쪽 동식물 활용 사례 댓글 쓰기 | 16~17쪽, 학습지 | 39~41쪽 | 12~13쪽 | 학습지 |
6 교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영어 |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스마트폰 중독 (자율활동) | 3. May I sit here? | | 1. 마음을 열며 (도레미 노래) | 주인공은 나야~나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허락을 요청할 표현들 배우기 | | 계이름과 음이름 알아보기 | 자기이해를 통한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마래 상상하기 |
참고자료 | 학습지 | 41쪽, 학습지 | | 12~13쪽 | 학습지 |
■ 안내사항
- 매일 e학습터 로그인하여 학급방에 접속합니다.(출석 댓글쓰기/ 일일학습하기/과제 해결)
- 학습지는 학습 출력이 안 될 경우 학습지 내용을 간단하게 배움공책에 기록합니다.
(학습지 등교 개학 후 제출하지 않음)
- 온라인 학습 방에서 제공하는 과제는 수행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학습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활동이므로 평가에 반영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등교 개학 후 수행평가 실시)
- 출석 및 학습하기는 당일 실시가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다음 날에 들어도 됩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매일매일 실천해요
- 규칙적인 생활 및 1인 1운동 실천하기(아침 일찍 일어나기,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학년 수준에 맞는 책 선정하여 독서하기
- 가급적 바깥활동 자제하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PC방,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 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