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 | 9.18(금) |
1 교시 | 교과 | | 국어 | 과학 | 도덕 | 과학 |
학습주제 | 등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2.생물과 환경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2.생물과 환경 |
주요 활동 |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나누기1 | 생태 피라미드와 생태계의 평형 알아보기 |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 다양한 환경에 적응된 생물의 특징을 관찰하여 말하기 |
참고자료 | | 46~59쪽 | 32~33쪽 실험관찰 17쪽 | 84~87쪽 | 36~37쪽 실험관찰 19쪽 |
2 교시 | 교과 | | 영어 | 영어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주요 활동 | | 과거에 한 일을 나타내는 글 읽고 이해하기 | 과거에 한 일을 나타내는 글쓰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알기1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참고자료 | 교 | 114-115쪽 학습지/영어공책 | 116-117쪽 학습지/영어공책 | 60~65쪽 | 24~27쪽 |
3 교시 | 교과 | | 체육 | 국어 | 수학 | 영어 |
학습주제 | | 3. 경쟁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
주요 활동 | | 발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익히기1 |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나누기2 |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해결하기 |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하기 |
참고자료 | | 74~77쪽 | 46~59쪽 | 22~23쪽 수익 18~19쪽 | 118-119쪽 학습지/영어공책 |
4 교시 | 교과 | | 수학 | 사회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 수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3. 경쟁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주요 활동 | | 버림 알아보기 | 신라의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 알기 | 발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익히기2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알기2 |
참고자료 | | 18~19쪽 수익 14~15쪽 | 18~21쪽 | 78~79쪽 | 65~67쪽 |
5 교시 | 교과 | | 사회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2.생물과 환경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주요 활동 | | 고구려, 백제, 신라의 발전 과정 알기 | 반올림 알아보기 | 콩나물의 자람에 미치는 영향 실험을 통하여 비생물이 생명에 미치는 영향 설명하기 |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알기 |
참고자료 | 업 | 14~17쪽 | 20~21쪽 수익 16~17쪽 | 34~35쪽 실험관찰 18쪽 | 22~25쪽 |
6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음악 | 음악 | | 창체(자율) |
학습주제 | 정보통신활용교육 | 3. 즐겁게 신나게 | 3. 즐겁게 신나게 | 재난안전교육 |
주요 활동 | 인터넷 검색 및 스마트폰 스크린샷 알아보기 | <같은 가락 다른 느낌> 두 악곡을 멜로디언으로 연주하기 | <같은 가락 다른 느낌> 두 악곡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 찾아보기 | 지진 발생 시 대처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 46~47쪽 | 46~47쪽 | *게시판 과제댓글 <지진 대처방법 쓰기> |
* 안내사항
- 매일 e학습터 로그인하여 학급방에 접속합니다.(출석 댓글쓰기/ 일일학습하기/과제 해결)
- 학습지는 학습 출력이 안 될 경우 학습지 내용을 간단하게 배움공책에 기록합니다. (학습지 등교 후 제출하지 않음)
- 출석 및 학습하기는 당일 실시가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다음 날에 들어도 됩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매일매일 실천해요
- 규칙적인 생활 및 1인 1운동 실천하기(아침 일찍 일어나기,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학년 수준에 맞는 책 선정하여 독서하기
- 가급적 바깥활동 자제하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사회적거리두기(2단계) 실천하기 (PC방,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 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