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월)~5월 15일(금) 온라인학습 주간계획을 안내합니다. 온라인 학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온라인 학습 준비 - 교과서와 배움공책(줄공책), 영어공책 준비하기 * 배움공책은 일반 줄공책 한 권을 준비하여 일일학습 날짜별로 활동 내용(과제)을 기록하면 됩니다. - 주간학습 계획표 확인하기 [전주우전초등학교 5-4 5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사회 | 과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온도와 열 | 3. 글을 요약해요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 목장에 울타리를 설치해 볼까요 | 우리나라의 기후 알아보기 |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 | 여러 가지 설명방법(2) | 온도와 열 정리하기 | 참고자료 | 42~43쪽 | 36~38쪽 | 42~43쪽, 실험관찰 21쪽 단열이 잘 되는 집의 특징 댓글쓰기 | 101-104쪽 | 46~47쪽 실험관찰 22~25쪽 | 2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영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온도와 열 | 3. 글을 요약해요 | 3. May I sit here? | 3. 규칙과 대응 | 3.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기체에서 열의 이동 | 여러 가지 설명방법(1) | 허락을 요청하고 이에 답하기 | [단원도입]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 알아보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1) | 참고자료 | 40~41쪽 실험관찰 20쪽 | 98-100쪽 | 42~44쪽, 학습지 | 48~49쪽 | 105-108쪽 | 3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사회 | 사회 | 영어 | 학습주제 | 3. 글을 요약해요 | (안전)자동심장충격기 알아보기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3. May I sit here? | 주요 활동 | 설명하는 글 읽은 경험 나누기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익히기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허락을 구하고 묻는 대화 읽어보기 | 참고자료 | 92-97쪽 | 129쪽 | 39~41쪽 | 42~46쪽 | 45~46쪽 | 4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도덕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 3. May I sit here? | 2. 약수와 배수 | 1. 바르고 떳떳하게 | (건강)성폭력예방하기 | 3. 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허락을 요청할 표현들 배우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기르기 | 성폭력 예방하고 대처하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1쪽, 학습지 | 44~45쪽, 수익30쪽 | 18~23쪽 | 15~16쪽 | 50~53쪽, 수익32~35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실과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1. 마음을 열며 (도레미 노래) | 집중탐구! 나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가꾸기와 기르기 알아보기 | 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 알아보기 | 손 기호로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성격검사를 통해 나의 장점과 특성 살펴보기 | 참고자료 | 20~21쪽 동식물 자원 사례 댓글 쓰기 | 16~17쪽, 학습지 | 22~23쪽 | 12~13쪽 | 학습지 | 6 교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 음악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스마트폰 중독 (자율활동) | 조형 원리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표현하기 | | 1. 마음을 열며 (도레미 노래) | 주인공은 나야~나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 율동과 조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 계이름과 음이름 알아보기 | 자기이해를 통한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자신의 마래 상상하기 | 참고자료 | 학습지 | 16~17쪽, 학습지 | | 12~13쪽 | 학습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