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학년 등교개학일은 6월 8일(월) 입니다. ※ 등교개학 안내문을 <학급홈페이지 공지>에 탑재해 놓았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등교시간 및 안전한 학교생활 수칙, 바뀐 시정표와 하교시간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6월 2일(화)부터 실시하는 자가진단프로그램을 활용한 학생건강상태 제출을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6월 2일(화) 학부모님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문자를 꼭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학급홈페이지 공지>글을 확인해 주세요.
6월 1(월)~6월 5일(금) 온라인학습 주간계획을 안내합니다. 온라인 학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온라인 학습 준비 - 교과서와 배움공책(줄공책), 영어공책 준비하기 * 배움공책은 일반 줄공책 한 권을 준비하여 일일학습 날짜별로 활동 내용(과제)을 기록하면 됩니다. - 주간학습 계획표 확인하기 [ 5-3 6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6. 1.(월) | 6. 2(화) | 6. 3.(수) | 6. 4.(목) | 6. 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4. 글쓰기 과정 | 4. 글쓰기 과정 | 4. Whose Sock Is This? | 4. 글쓰기 과정 | 4. Whose Sock Is This? | 주요 활동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2)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1) | 물건의 주인을 묻고 답하기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2) | 물건의 주인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 참고자료 | 136~137쪽 | 138~139쪽 | 58~59쪽, 학습지 | 140~141쪽 | 60~61쪽, 학습지 | 2 교시 | 교과 | 수학 | 체육 | 수학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4. 약분과 통분 | (표현)외국의 민속 무용 이해하기 | 4. 약분과 통분 | 3. 태양계와 별 | 4. 글쓰기 과정 | 주요 활동 |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보기 | 외국 민속 무용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 분수와 소수의 크기 비교하기 | 행성과 별의 차이점 알아보기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 참고자료 | 72~73쪽/수익48~49쪽 | 110~115쪽 | 76~77쪽/수익52~53쪽 | 64-65쪽/실관32쪽 행성과 별의 차이점 게시판 댓글쓰기 | 142~145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사회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 4. Whose Sock Is This? | 3. 태양계와 별 | 1-3.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 | (도전)제자리멀리뛰기 알아보기 | 3. 태양계와 별 | 주요 활동 | 물건의 이름을 영어로 말하기 | 밤하늘에서 북극성 찾는 방법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 제자리멀리뛰기와 거리도전게임 | 우주 교실 꾸미기 | 참고자료 | 56~57쪽, 학습지 | 62~63쪽/실관31쪽 | 70~72쪽 | 36~39쪽 | 66~69쪽/실관33쪽 | 4 교시 | 교과 | 음악 | 수학 | 도덕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 1. 마음을 열며 (높은음 운지법) | 4. 약분과 통분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1-3.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 | 1-3. 우리 국토의 인문환경 | 주요 활동 | 바른 호흡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 내 마음 속의 힘을 길러요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인문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 모습 살펴보기 | 참고자료 | 16~17쪽 리코더 3번 연습하기 | 74~75쪽/수익50~51쪽 | 34~35쪽 | 73~76쪽 | 77~79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음악 | 음악 | 도덕 | 학습주제 | 3. 생활 자원의 관리 | 3. 색과 함께하는 세상 | 1. 마음을 열며 (산아지타령) | 1. 마음을 열며 (산아지타령) | 통일교육 | 주요 활동 | 시간 자원의 특성 알아보기 | 색의 성질 알아보기 | 육자배기 특징을 살려 노래 부르기 | 세마치장단 치며 노래 부르기 | 분단의 의미와 아픔 알아보기 | 참고자료 | 40~41쪽 <41쪽> 째깍째깍 나의 하루 작성하기 | 18~19쪽 | 20~21쪽 | 20~21쪽 | | 6 교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 실과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등교개학 준비 (자율활동) | 3. 색과 함께하는 세상 | | 3. 생활 자원의 관리 | 통일교육 (자율활동) | 주요 활동 | 등교개학 전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 색의 느낌 비교하기 | | 올바른 시간 관리 방법 알아보기 | 북한말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18~19쪽 | | 42~43쪽 <43쪽> 나의 하루 시간 관리 평가하기 | 기억에 남는 북한말 게시판 댓글쓰기 | 29차시 | 국어(4) 수학(3) 도덕(2) 사회(3) 과학(3) 체육(2) 영어(3) 창체(자율2) 미술(2) 음악(3) 실과(2)
|
■ 매일매일 실천해요 - 규칙적인 생활 및 1인 1운동 실천하기(아침 일찍 일어나기,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학년 수준에 맞는 책 선정하여 독서하기 - 가급적 바깥활동 자제하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기 (PC방, 노래방,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 자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