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학년3반 8월 4~5주 주간학습 계획 ]
구분 | 8. 28.(금) | 8. 31(월) | 9. 1.(화) | 9. 2.(수) | 9. 3.(목) | 9. 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국어 | 수학 | 영어 | 등 교 수 업 | 등 교 수 업 |
학습주제 | 온라인개학식 | 10. 주인공이 되어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Review |
주요 활동 | 온라인개학식 참여 및 안전 퀴즈 풀기 | <잘못 뽑은 반장> 글 읽기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Lesson 1~6 복습하기 |
참고자료 | | 302~308쪽 | 136~141쪽 | 104~105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10. 주인공이 되어 | Review | 10. 주인공이 되어 |
주요 활동 |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 <잘못 뽑은 반장> 독후활동하기 | My summer vacation | 경험을 이야기로 만들기 |
참고자료 | 130~131쪽 수익88~89쪽 | 308~311쪽 이야기와 비슷한 경험 과제댓글달기 | 영어공책 | 319~325쪽 |
3 교시 | 교과 | 사회 | 사회 | 과학 | 도덕 |
학습주제 | 3. 헌법과 인권 보장 | 3. 헌법과 인권 보장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내가 만드는 도덕 수업 |
주요 활동 | 헌법에 나타난 기본권 알아보기 |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의무 알아보기 | 다양한 생물을 알리는 홍보 자료 만들기 | 현재와 미래의 나를 축하하고 응원하기 |
참고자료 | 81-83쪽 | 142~146 | 112~113쪽 실험관찰 57쪽 | 74~77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10. 주인공이 되어 | 3. 헌법과 인권 보장 | 내가 만드는 도덕 수업 | 3. 헌법과 인권 보장 |
주요 활동 | 단원 내용 살펴보기 | 바람직한 기본권과 국민의 의무 관계 알아보기 | 목표 잊지 않고 꾸준히 더 노력하기 | 단원정리학습1 |
참고자료 | 296~297쪽 | 147~149쪽 | 70~73쪽 | 150~152 |
5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0. 주인공이 되어 | 내가 만드는 도덕 수업 | 10. 주인공이 되어 | 3. 헌법과 인권 보장 |
주요 활동 |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 도움 주고받기 | 경험을 이야기로 바꾸는 과정 관찰하기 | 단원정리학습2 |
참고자료 | 298~301쪽 | 68~69쪽 | 312~318쪽 | 153~155 |
6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국어 | 과학 | | 음악 |
학습주제 | 내가 만드는 도덕 수업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10. 주인공이 되어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느낌을 담아 |
주요 활동 | 나를 돌아보며 자기 발전을 위한 계획 세워 실천하기 |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 | 경험을 이야기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정리하기 | <마고할미> 이야기 장면 음악으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60~67쪽 | 132~135쪽 수익90~93쪽 | 316~317쪽 | 16-117쪽 실험관찰 58-61쪽 | 42~43쪽 |
* 안내사항
- 매일 e학습터 로그인하여 학급방에 접속합니다.(출석 댓글쓰기/ 일일학습하기/과제 해결)
- 학습지는 학습 출력이 안 될 경우 학습지 내용을 간단하게 배움공책에 기록합니다. (학습지 등교 후 제출하지 않음)
- 출석 및 학습하기는 당일 실시가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다음 날에 들어도 됩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매일매일 실천해요
- 규칙적인 생활 및 1인 1운동 실천하기(아침 일찍 일어나기, 실내에서 간편한 건강 체조하기)
- 학년 수준에 맞는 책 선정하여 독서하기
- 가급적 바깥활동 자제하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눈코입 만지지 않기, 비누로 손 자주 씻기)
- 사회적거리두기(2단계) 실천하기 (PC방, 영화관 등 다중시설 이용 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