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28 (월) | 교과 | 도덕 | 국어 | 체육 | 수학 | 창체(자율활동) | 윷놀이 | 학습 주제 | 4.-(2)아껴쓰는우리 | 2. 중심 생각을 찾아요 | 도전활동 | 2. 나눗셈 | 환경교육 | 윷놀이 | 주요 활동 | 시간을 잘 관리하고 물건을 아껴 쓰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 기르기 | 알고 싶은 내용이 담긴 글을 읽고 간추려 발표하기 | 속도 도전,단거리 달리기 동작(중간달리기)익히기 | (몇십)÷(몇) 구하기(1) | <거북, 소녀의 꿈>보며 환경보호 방법 생각하기 | 추석을 준비해요.^^ 등교 선물로 윷놀이 준비했어요^^ | 참고 자료 | 82-85쪽 | 국어 90-95쪽 | | 수학34-35쪽 수익24-25쪽 | 학습지 | | 9.29 (화) | 교과 | 수학 | 체육 | 사회 | 과학 | 음악 | | 학습 주제 | 2.나눗셈 | 4. 표현활동 | | | 고기잡이 노래 | | 주요 활동 | 곱셈, 나눗셈 복습하기 | 등 | 교 | 수 | 업 | | 참고 자료 | | | | | | | 10.5 (월) | 교과 | 과학 | 국어 | 체육 | 수학 | 창체 | | 학습 주제 | 2. 동물의 생활 | 3.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전담수업 | 2.나눗셈 | 개천절, 한글날 | | 주요 활동 | 땅에 사는 동물 관찰하기 | 등 | 교 | 수 | 업 | | 참고 자료 | 과학 28-29, 루페,돋보기,관찰기록장, 페트리접시, 핀셋, 흰종이, 동물도감 | 98-101 | | 곱셈, 나눗셈 복습하기 | 개천절과 한글날 알아보기 | | 10.6 (화) | 교과 | 수학 | 도덕 | 과학 | 사회 | 음악 | | 학습주제 | 2. 나눗셈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 2.동물의 생활(5) |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3. 즐겁게 신나게 | | 주요 활동 | (몇십)÷(몇) 구하기(2) |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아보기 | 땅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식생활 모습 비교하기 | 이웃 나라 중국 노래를 배우고 불러보기 | | 참고자료 | 수학36~37쪽 수익26~27쪽 | 86-89쪽 | 과학 28-29 실험관찰 15,73 | 38-40쪽 | 교과서 50 | | 10.7 (수) | 교과 | 국어 | 체육 | 수학 | 사회 | 과학 | | 학습주제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표현활동 | 2. 나눗셈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2.동물의 생활(6) | | 주요 활동 | 자신의 경험에서 인상 깊은 일을 글로 쓰는 방법 알기 | 음악에 맞춰 신체표현 따라하기 | (몇십몇)÷(몇) 구하기(1) |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주생활 모습 비교하기 | 사막에 사는 동물 알아보기 |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7쪽 | | 수학38~39쪽 수익28~29쪽 | 41-43쪽 | 과학 30-31 실험관찰 16 | | 10.8 (목)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영어 | 미술 | 미술 | 학습주제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1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8.It’s very tall. | 입체한글꾸미기 | 입체한글꾸미기 | 주요 활동 | 인상 깊은 일로 글 쓰기 |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기 | 환경에 따른 의식주 생활 모습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기 (1-2) | 알파벳 s/z알아보기, 낱말 읽고 쓰기 | 한글이 만들어진 의미 생각하며 꾸미기 활동하기 | 한글날이 만들어진 의미 생각하며 꾸미기 활동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108~111쪽 | 교과서 112~113쪽 | 44-45쪽 | 교과서 92-93 | 도안(3장-한글도안, 훈민정음 배경), 색칠도구, 가위, 풀 | 도안(3장-한글도안, 훈민정음 배경), 색칠도구, 가위, 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