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8.28-9.2) 주간학습 계획] 구분 | 8.28(금) | 8.31(월) | 9.1(화) | 9.2(수) | 9.3(목)~ 9.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자율) | 국어 | 국어 | 국어 | | 학습주제 | 개학 및 방학생활 | 9.어떤 내용일까? (1) | 9.어떤 내용일까? (3) | 9.어떤 내용일까? 6-7 | | 주요 활동 | 방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그림으로 그리기 | 낱말의 뜻을 짐작했던 경험 나누기 | 낱말의 뜻을 짐작하며 글 읽기 |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며 글 읽기 | 등 | 참고자료 | A4종이나 도화지, 색연필,색싸인펜 등 | 국어(나)238-241쪽 | 국어(나)246-249쪽 | 국어(나)254-261쪽 | 교 | 2 교시 | 교과 | 창체(진로)1/2 | 국어 | 국어 | 국어 | | 학습주제 | 나의 미래 모습 (꿈 캐릭터) 그리기 | 9.어떤 내용일까? (2) | 9.어떤 내용일까?(4-5) | 9.어떤 내용일까? 6-7 | 수 | 주요 활동 | 다양한 직업 알아보기 | 낱말의 뜻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생략된 내용을 짐작하며 글 읽기 | 업 | 참고자료 | A4종이나 도화지, 색연필,색싸인펜 등 | 국어(나)242-245쪽 | 국어(나)250-253쪽 | 국어(나)254-261쪽 | | 3 교시 | 교과 | 창체(진로)2/2 | 수학 | 수학 | 수학 | | 학습주제 | 나의 미래 모습 (꿈 캐릭터) 그리기 | 1. 덧셈과 뺄셈 | 3. 곱셈과 나눗셈 | 6. 분수와 소수 | | 주요 활동 | 미래의 나의 미래 모습(꿈 캐릭터) 그리기 |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 곱셈과 나눗셈 복습하기 | 분수와 소수 복습하기 | | 참고자료 | A4종이나 도화지, 색연필,색싸인펜 등 | 연습장이나 공책, 필기구, 지우개 등 | 연습장이나 공책, 필기구, 지우개 등 | 연습장이나 공책, 필기구, 지우개 등 | | 4 교시 | 교과 | 창체(동아리) | 창체(동아리) | 창체(자율) | 체육 | | 학습주제 | 종이접기 | 색종이접기 | 성교육 및 성폭력예방교육 | 안전교육 | | 주요 활동 | 강아지똥 종이접어서 동화속 한 장면 완성하기 | 육각연필꽂이 만들어 윷놀이 하기 | 내 몸을 소중히 여기고, 내 몸을 지키는 법 알기 | 코로나 예방 및 안전 퀴즈문제 풀기 | | 참고자료 | 배경 종이, 갈색 색종이, 검정색 네임펜 | 색종이6장, 풀 | | | | 5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음악 | 체육 | | 학습주제 | 건강한 생활 | 도전활동 | 안전한 세상 | 수상안전교육 | | 주요 활동 | 머리를 맑게 하는 요가 따라하기1 | 스피드 스태킹(3-3-3) | 안전한 생활을 노래로 이해하고 스스로 안전한 생활 습관 갖기 | 수상 및 물놀이시설 안전교육 | | 참고자료 | | 스피드스태킹컵이나 종이컵12개 | 음악교과서 40-41쪽 | | | 6 교시 | 교과 | | 체육 | 체육 | 체육 | | 학습주제 | | 건강한 생활 | 도전활동 | 도전활동 | | 주요 활동 | | 머리를 맑게 하는 요가 따라하기 2 | 스피드 스태킹(3-6-3) | 스피드 스태킹 (사이클 종목) | | 참고자료 | | | 스피드스태킹컵이나 종이컵12개 | 스피드스태킹컵이나 종이컵12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