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살이(8월3일~8월7일) 구분 | 8.3(월) | 8.4(화) | 8.5(수) | 8.6(목) | 8.7(금) | 1 교시 | 교과 | 국어-나 | 과학 | 수학 | 체육 | 미술 | 학습 주제 | 글쓰기 | 4. 자석의 이용 | 6.분수와 소수 | 2. 여러 가지 운동 | 4. 몸으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비오는 날 쓴 글 나누기 |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 생각수학 | 줄넘기 | 나무친구 그리기 | 참고 자료 | 국어 220-225쪽 | 과학88-89쪽 실험관찰 47쪽 | 수학 130-131쪽 | 개인 줄넘기 필요 | 미술 2-25 수채도구(물감 짠 수채도구, 붓, 물통, 수건), 돗자리 | 2 교시 | 교과 | 과학 | 창체 | 사회 | 과학 | 미술 | 학습 주제 | 4. 자석의 이용 | 자석 장난감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04.자석의 이용 | 4. 몸으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계획 |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원리 소개 | 우리고장 문화유산 조사한 것 발표하기 | 자석의 이용 정리 성장평가 | 나무친구 그리기 | 참고자료 | 과학88-89쪽 실험관찰 47쪽 | | 사회 82-86쪽 우리고장 전주 36-37쪽 | 과학92-93 실관 48-51 | 미술 2-25 수채도구(물감 짠 수채도구, 붓, 물통, 수건), 돗자리 | 3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나 | 사회 | 수학 | 국어-나 | 학습 주제 | 전담수업 | 8.의견이 있어요.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6.분수와 소수 | 8.의견 있어요. | 주요 활동 | | 의견의 뜻 알기 | 우리고장 문화유산 소개하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성장평가) | 동아리 활동 소개하는 글쓰기 | 참고 자료 | | 국어 214~219쪽 | 사회 82-86쪽 우리고장 전주 36-37쪽 | 수학 132-133쪽 | | 4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사회 | 영어 | 창체 | 학습 주제 | 6.분수와 소수 | 8.의견이 있어요.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전담수업 | 동아리 활동 | 주요 활동 | 소수 크기 비교하기 | 의견의 뜻 알기 | 우리고장 문화유산 소개하기 | | 동아리활동 발표회 | 참고 자료 | 수학 128-129쪽 수익 86-87쪽 | 국어 214~219쪽 | 사회 82-86쪽 우리고장 전주 36-37쪽 | | | 5 교시 | 교과 | 도덕 | 음악 | 창체 | 국어-나 | 영어 | 학습 주제 | 나와 너, 우리 함께 | 종달새의 하루 | 이게 정말 나일까? | 8.의견이 있어요. | 전담수업 | 주요 활동 | 친구와 사이좋게 지냈는지 되돌아 보기 (성장평가) 일주일 동안 규칙지키기 점검 시작(최선을 다하는 삶(성장평가) | 노래에 나오는 리듬꼴 익혀 리듬악기로 쳐보기 |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찾아보기 | 글을 읽고 인물의 의견과 그 까닭 알기 -아씨방 일곱동무 읽기 | | 참고 자료 | 도덕 21쪽 | 리코더 | | 국어 214~219쪽 | | 6 교시 | 교과 | | | | 음악 | | 학습 주제 | | | | 온라인 수업 | | 주요 활동 | | | | 리코더 익히기 | | 참고 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