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살이(7월20일~7월24) 구분 | 7. 20(월) | 7. 21(화) | 7. 22(수) | 7. 23(목) | 7. 2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나 | 과학 | 수학 | 수학 | 사회 | 학습 주제 | 8. 의견이 있어요. | 4. 자석의 이용 | 6.분수와 소수 | 6.분수와 소수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주요 활동 | 글쓰기, 우리가족 |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가이 가져갈 때 나타나는 현상 관찰 |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 단위분수 크기 비교하기 | 우리고장 문화유산 조사 계획 세우기 | 참고 자료 | 국어 234-236쪽 | 과학82-83 실험관찰 43 개인별로 막대자석 준비 필요(코로나19) | 수학 118-119쪽 수익 78-79쪽 | 수학 1120-121쪽 수익 80-81쪽 | 사회 79-80쪽, 우리고장 전주 39쪽 | 2 교시 | 교과 | 국어-나 | 과학 | 국어-나 | 과학 | 미술 | 학습 주제 | 8. 의견이 있어요. | 4. 자석의 이용 | 7.반갑다, 국어사전 | 4. 자석의 이용 | 4. 몸으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글쓰기, 우리가족 | 자석이 주위에 놓은 나치반 바늘 움직임 관찰 | 형태가 바뀌는 낱말 국어사전에서 찾기 | 생활에서의 자석 활용 | 나무친구 그리기 | 참고자료 | 국어 234-236쪽 | 과학84-85쪽 실험관찰 44-45 개인별로 막대자석 준비 필요(코로나19) | 국어 199-202쪽 | 과학86-87쪽 실험관찰 46쪽 | 미술 2-25 수채도구(물감 짠 수채도구, 붓, 물통, 수건), 돗자리 | 3 교시 | 교과 | 체육 | 수학 | 사회 | 국어-나 | 미술 | 학습 주제 | 전담수업 | 6.분수와 소수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7.반갑다 국어사전 | 4. 몸으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 분수알아보기(2) | 우리고장 문화유산이 소중한 까닭 | 국어사전 활용하며 글 읽기 | 나무친구 그리기 | 참고 자료 | | 수학 116-117쪽 수익 76-77쪽 | 사회 70-75쪽, 우리고장 전주 31-35쪽 | 203-206 | 미술 2-25 수채도구(물감 짠 수채도구, 붓, 물통, 수건), 돗자리 | 4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나 | 사회 | 영어 | 창체 | 학습 주제 | 6.분수와 소수 | 7.반갑다, 국어사전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전담수업 | 동아리 활동 | 주요 활동 | 분수알아보기(1) | 형태가 바뀌는 낱말 국어사전에서 찾기 | 우리고장 문화유산 조사방법 알아보기 | | 동아리 활동 (만화, 캐릭터, 종이접기) | 참고 자료 | 수학 114-115쪽 수익 74-75쪽 | 국어 197-198쪽 | 사회 75-778쪽, 우리고장 전주 36-38쪽 | | | 5 교시 | 교과 | 도덕 | 음악 | 창체 | 국어 | 영어 | 학습 주제 | 3. 사랑이 가득한 우리집 | 종달새의 하루 | 책 읽고 독서기록해보기 | 7.반갑다 국어사전 | 전담수업 | 주요 활동 | 3.가족 문제 함께 풀기 | 종달새의 하루 들으면서 리듬악기 쳐보기 | | 국어사전 활용하며 글 읽기 | | 참고 자료 | 도덕 46-49쪽 | 음악 36-37쪽 | | 203-206 | | 6 교시 | 교과 | | | | 음악 | | 학습 주제 | | | | 온라인 수업 | | 주요 활동 | | | | 리코더 익히기 | | 참고 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