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5반

안녕하세요. 3학년 5반 어린이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3학년 5반 식구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스스로 서서 서로서로를 돌봐 모두가 행복한 우리반이 되었으면 합니다.^^

늦게 만나는 만큼 더욱 소중한 시간 만들어요.^^

스스로 서서 서로를 돌보는 우리반
  • 선생님 : 박남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5월 3주(5.18-5.22) 공부 계획

이름 박남희 등록일 20.05.15 조회수 21
첨부파일

[ 53(5.18-5.22) 공부 계획]

구분

5. 18()

5. 19()

5. 20()

5. 21()

5. 22()

1

교시

교과

국어

사회

수학

수학

국어

학습주제

2. 문단의 짜임(8-9)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7)

2. 평면도형(8)

2. 평면도형(9)

3. 알맞은 높임표현5~6)

주요

활동

문단 만드는 놀이하기

단원정리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모습

단원평가(1/2)

단원평가(2/2)

언어 에절에 맞는 높임 표현 알기

참고자료

국어-82-85

사회 111-113

수학 46~47

수학 46~47

국어()-96~101

국활24~38

2

교시

교과

도덕

국어

체육

과학

수학

학습주제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1)

3. 알맞은 높임표현(1)

놀이로 운동하기

2.물질의 성질(6-7)

3. 나눗셈(1)

주요

활동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의 모습 살펴보기

높임 표현을 사용 하는 경우 알기

종이공 튀기기(1)

서로 다른 물질을 섞었을 때의 성질 알아보기

선수학습 확인 및 나눗셈 단원 열기

참고자료

도덕책 22-25

국어()-86~91

종이 1~2

과학 36-37

실험관찰 18

수학 50-51

수학 익힘 33

3

교시

교과

과학

국어

사회

사회

과학

학습주제

2.물질의 성질(5)

3. 알맞은 높임표현(2)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8)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9)

2.물질의 성질(8-9)

주요

활동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 알아보기

높임 표현을 사용 하는 경우 알기

옛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 이용했던 모습

오늘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 이용하는 모습

물질의 성질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참고자료

과학 34-35

실험관찰 17

국어()-86~91

사회 114-116

우리고장 전주 52-55

사회 117-119

과학 38-41

실험관찰 19

4

교시

교과

창체

창체

국어

영어

체육

학습주제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장애 인식 개선 교육

3. 알맞은 높임표현(3~4)

2.Oh,It’s a ball.(4)

놀이로 운동하기

주요

활동

소중한 너와 나

(생명존중교육)

장애를 가진 친구와 어울리는 방법 생각해보기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역할극을 하며 배운 표현 활용하기

종이공 튕기기(2)

참고자료

학교폭력예방교육

장애공감공모전 작품감상

국어()-92~95

국활 22`~23

교과서,공책

종이 1~2

5

교시

교과

체육

음악

음악

미술

영어

학습주제

놀이로 운동하기

구슬비(2)

소풍(1)

색이 주는 느낌

Special 1.

주요

활동

저글링 도전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노래부르기

노랫말에 나타나는 풍경을 떠올리며 노래부르기

시원함과 차가움을 주는 색으로 표현하기

세계의 인사말

1-2단원 복습

참고자료

양말이나 콩주머니

음악교과서 14-15

음악교과서 16-17

, 가위, 도화지2, 푸른색계열의 종이2

교과서 27,

학습지 출력

(또는 노트)

6

교시

교과

 

 

 

미술

 

학습주제

 

 

 

색이 주는 느낌

 

주요

활동

 

 

 

시원함과 차가움을 주는 색으로 표현하기

 

참고자료

 

 

 

, 가위, 도화지2, 푸른색계열의 종이2

 

이전글 등교전, 학생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하는 방법
다음글 3학년 5반 5월 2주 공부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