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주(5.25-5.29) 공부 계획]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 25 (월) | 교과 | 국어 | 과학 | 사회 | 체육 | 창체 | | 학습 주제 | 3. 알맞은 높임표현 (7-8) | 2.물질의 성질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10) | 건강한 생활 | 정보통신교육 | | 주요 활동 | 배운 높임표현을 활용하여 역할놀이 해 보기 | 물질의 성질에 대한 개념 정리하기 | 통신 수단의 발달과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코로나19감염증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 | 사회과 배운내용 (통신수단)생각하며 통신수단사용예절알기1 | | 참고 자료 | 국어(가) 102~107쪽 | 과학 42-43쪽 실험관찰 20-23쪽 | 사회 120-123쪽 | | 검정고무신 애니메이션 | | 5. 26 (화) | 교과 | 사회 | 수학 | 창체 | 도덕 | 음악 | | 학습주제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11) | 3. 나눗셈(2) | 인성교육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2) | 소풍(2) | | 주요 활동 | 통신 수단의 발달과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삼각책 만들기 | 똑같이 나누어 주는 나눗셈 | 아름다운 우리정신, 효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실천해요 | 캐스터테츠와 트라이앵글의 주법을 알고 노래와 함께 연주해보기 | | 참고자료 | 사회 124-125쪽 | 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 | 도덕책 26-29쪽 | 음악교과서 16-17쪽 | | 5. 27 (수) | 교과 | 수학 | 체육 | 사회 | 국어 | 음악 | | 학습주제 | 3. 나눗셈(3) | 놀이로 운동하기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12)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1) | 리코더-왼손 운지법 | | 주요 활동 | 똑같이 나누어 담는 나눗셈 | 화장지 낚아채기(협응력, 민첩성 기르기) | 장소나 하는 일에 따라 달라지는 통신 수단의 이용 모습 알아보기 | 마음을 전해 본 경험 나누기 | 바른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 연주하기 | | 참고자료 | 수학 54~55쪽 수학익힘 36~37쪽 | 화장지(휴지) 4장 | 사회 126-128쪽 | 국어(가) 108~113쪽 | 음악교과서 18-19쪽 | | 5. 28 (목) | 교과 | 과학 | 수학 | 영어 | 창체 | 미술 | 미술 | 학습주제 | 5.지구의모습(1-2) | 3. 나눗셈(4) | 3. Sit down, please. | 학교폭력예방교육 | 생활 속 미술 | 생활 속 미술 | 주요 활동 | 지구와 달의 모습 표현하고, 지구 표면의 모습 알아보기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 지시하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학교폭력유형과 예방법 알기 | 나의 꿈 표현하기 | 나의 꿈 표현하기 | 참고자료 | 과학 94-99쪽 실험관찰 52쪽 준비물:색연필또는사인펜 | 수학 56-57쪽 수학익힘 38-39쪽 | 교과서30-31,동영상 | | 도화지, 색싸인펜, 색연필, 유성매직, 가위 등 | 도화지, 색싸인펜, 색연필, 유성매직, 가위 등 | 5. 29 (금) | 교과 | 국어 | 수학 | 과학 | 영어 | 체육 | | 학습주제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4-5) | 3. 나눗셈(5) | 5.지구의모습(3-4) | 3. Sit down, please. | 놀이로 운동하기 | | 주요 활동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 나눗셈의 몫을 곱셈식으로 구해보기 | 지구의 육지와 바다 특징 알아보고, 공기의 역할 알아보기 | 지시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 배구왕(언더핸드 토스) | | 참고자료 | 국어(가) 118~123쪽 | 수학 58-59쪽 수학익힘 40-41쪽 | 과학 100-103쪽 실험관찰 53-54쪽 준비물:지퍼백 | 교과서32-33 노트 | 비닐봉투 3~4장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