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석가탄신일 | 5.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과학 | | 수학 | 학습주제 | 재미가 톡톡톡 | 우리고장의 모습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 단원 평가 | 주요 활동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나누기 | 분류의 방법 알아보기 |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평가하기(1/2) | 참고자료 | | | | | | 2 교시 | 교과 | 도덕 | 수학 | 사회 | | 과학 | 학습주제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뺄셈을 해 볼까요(3) | 2. 하늘에서 내려다본 고장의 모습 |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 주요 활동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익히기 | 받아내림이 두 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 추리의 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 | | | 3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체육 | | 사회 | 학습주제 | 뺄셈을 해 볼까요(2) | 1. 재미가 톡톡톡 | 생활 속에서 체력 운동 실천하기(1) | | 2. 하늘에서 내려다본 고장의 모습 | 주요 활동 | 받아내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계획 세워 실천하기 |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참고자료 | | | | | | 4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국어 | | 영어 | 학습주제 | 비만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 내가 키운 강낭콩(1/2) | 1. 재미가 톡톡톡 | | 인사하기 (1.Hi, I’m Sena.) | 주요 활동 | 나의 생활 습관 점검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실천하기 |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모래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 | 알파벳 Aa,Bb,Cc,Dd 구별하여 읽고 쓰기 | 참고자료 | | | | | | 5 교시 | 교과 | 미술 | 미술 | 창체 | | 음악 | 학습주제 | 다양한 재료와 표현방법 | 주제를 자유롭게 떠올리기 | 집에서 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2 | | 내가 키운 강낭콩(2/2) | 주요 활동 | 뽁뽁이로 단풍나무 그리기 | 모양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그리기 | 종이로 마스크접기 | | 노랫말의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준비물 : 뽁뽁이, 물감재료, 가위, 풀 등 | 준비물 : 도화지, 색연필 또는 사인펜, 가위 | 색종이, 가위, 풀 | | | 6 교시 | 교과 | | | | | 창체 | 학습주제 | | | | | 학교폭력예방교육 | 주요 활동 | | | | | 학교폭력 대처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