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5월 3주(5.18-5.22) 주간학습 계획] 구분 |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수학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 2. 문단의 짜임(8-9)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7) | 2. 평면도형(8) | 2. 평면도형(9) | 3. 알맞은 높임표현5~6) | 주요 활동 | 문단 만드는 놀이하기 단원정리 | 교통수단의 발달로 달라질 미래의 생활모습 | 단원평가(1/2) | 단원평가(2/2) | 언어 에절에 맞는 높임 표현 알기 | 참고자료 | 국어-가 82-85쪽 | 사회 111-113쪽 | 수학 46~47쪽 | 수학 46~47쪽 | 국어(가)-96~101 국활24~38쪽 | 2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체육 | 과학 | 영어 | 학습주제 | 2.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1) | 3. 알맞은 높임표현(1) | 놀이로 운동하기 | 2.물질의 성질(6-7) | Special 1. | 주요 활동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의 모습 살펴보기 | 높임 표현을 사용 하는 경우 알기 | 종이공 튀기기(1)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었을 때의 성질 알아보기 | 세계의 인사말 1-2단원 복습 | 참고자료 | 도덕책 22-25쪽 | 국어(가)-86~91쪽 | 종이 1~2장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8쪽 | 교과서 27쪽, 학습지 출력 (또는 노트) | 3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사회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2.물질의 성질(5) | 3. 알맞은 높임표현(2)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8)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9) | 3. 나눗셈(1) | 주요 활동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 알아보기 | 높임 표현을 사용 하는 경우 알기 | 옛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 이용했던 모습 | 오늘날 사람들이 통신 수단 이용하는 모습 | 선수학습 확인 및 나눗셈 단원 열기 | 참고자료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7쪽 | 국어(가)-86~91쪽 | 사회 114-116쪽 우리고장 전주 52-55쪽 | 사회 117-119쪽 | 수학 50-51쪽 수학 익힘 33쪽 | 4 교시 | 교과 | 창체 | 영어 | 국어 | 창체 | 과학 | 학습주제 | 보이지 않는 선을 지켜요 | 2.Oh,It’s a ball.(4) | 3. 알맞은 높임표현(3~4) | 장애 인식 개선 교육 | 2.물질의 성질(8-9) | 주요 활동 | 소중한 너와 나 (생명존중교육) | 역할극을 하며 배운 표현 활용하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장애를 가진 친구와 어울리는 방법 생각해보기 | 물질의 성질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 참고자료 | 학교폭력예방교육 | 교과서,공책 | 국어(가)-92~95쪽 국활 22`~23쪽 | 장애공감공모전 작품감상 | 과학 38-41쪽 실험관찰 19쪽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음악 | 미술 | 체육 | 학습주제 | 놀이로 운동하기 | 구슬비(2) | 소풍(1) | 생활 속 미술 | 놀이로 운동하기 | 주요 활동 | 저글링 도전 | 음의 길고 짧음을 구별하고 노래부르기 | 노랫말에 나타나는 풍경을 떠올리며 노래부르기 | 종이를 활용한 청자꽃병 만들기 | 종이공 튕기기(2) | 참고자료 | 양말이나 콩주머니 | 음악교과서 14-15쪽 | 음악교과서 16-17쪽 | 도화지2장, 스템플러, 색칠도구, 가위, 페트병(종이컵) | 종이 1~2장 | 6 교시 | 교과 | | | | 미술 | | 학습주제 | | | | 생활 속 미술 | | 주요 활동 | | | | 종이를 활용한 청자꽃병 만들기 | | 참고자료 | | | | 도화지2장, 스템플러, 색칠도구, 가위, 페트병(종이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