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9월 1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9.1(화) | 9.2(수) | 9.3(목) | 9.4(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수학 | 단원 |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 100까지의 수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재미있는 부분 찾기 | 글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점 말하기 | 낱말의 받침에 주의하며 글 쓰기 | 99까지의 수를 알아볼까요 | 주요 활동 | -글을 읽고 재미있는 부분 찾기 | -글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점 말하기 | -낱말의 받침에 주의하며 글 쓰기 | -99까지의 수를 알아볼까요 -놀이수학 | 참고자료 | 국어 12~15쪽, 국어활동 8~9쪽, 색연필 | 국어 16~19쪽 | 국어20~21쪽 | 수학 18~21쪽, 수학익힘 10~11쪽, 연결큐브, 주사위, 말 | 2 교시 | 교과 | 통합교과[가을] | 수학 | 통합교과[가을] | 안전한 생활 | 단원 | 내 이웃 이야기 | 100까지의 수 | 내 이웃 이야기 | 3. 소중한 나 | 학습주제 | 내 이웃 이야기 | 99까지의 수를 알아볼까요 | 이웃을 만났어요(1) | 슬기롭게 행동해요(1) | 주요 활동 | -‘이웃’에 대해 이야기 하기 -인사하기 놀이하기 | -99까지의 수를 알아볼까요 | -놀이터에서 만난 이웃 -버스에서 만난 이웃 | -낯선 사람의 다양한 접근 유형 알기 -낯선 사람이 다가올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처 방법 익히기 | 참고자료 | 가을 8~19쪽, 그림 도구, 가위 | 수학 14~17쪽, 수학익힘 8~9쪽, 연결큐브 | 가을 20~23쪽 | 안전한 생활 57~57쪽, 활동지 | 3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9. 그림일기를 써요 | 9. 그림일기를 써요 | 9. 그림일기를 써요 | 9. 그림일기를 써요 | 학습주제 | 그림일기를 쓰는 방법 알기(1) | 그림일기를 쓰는 방법 알기(2) | 그림일기를 쓰는 방법 알기(3) | 그림일기 쓰기(1) | 주요 활동 | 겪은 일과 생각 구분하기 | 제목 정하기 | 물건에 대한 오감 살려쓰기 | 겪은 일을 넣어 그림일기 쓰기 | 참고자료 | 배움꾸러미 | 배움꾸러미 | 배움꾸러미 | 배움꾸러미 | 4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50까지의 수 | 3. 덧셈과 뺄셈 | 5. 50까지의 수 | 2. 여름 나라 | 학습주제 | 수의 순서 | 덧셈과 뺄셈 | 수의 크기 비교 | 여름을 그려요(1) | 주요 활동 | -수의 순서대로 연결해볼까요? | -빈 칸에 알맞은 숫자를 쓰세요 | 어느 수가 더 클까요.? | 여름에 볼 수 있는 모습을 그려보세요 | 참고자료 | 배움꾸러미 | 배움꾸러미 | 배움꾸러미 | 도화지 | 5 교시 | 교과 | 창체 | | | 통합교과[여름] | 단원 | - | 2. 여름 나라 | 학습주제 |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하기 | 여름을 그려요(2) | 주요 활동 | 재미있게 읽은 책을 골라 표지를 그려보세요 | 여름에 볼 수 있는 모습을 그려보세요 | 참고자료 | 배움꾸러미 | 도화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