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2일) | 화 (3일) | 수 (4일) | 목 (5일) | 금 (6일) |
| | | | | |
아침엔? | 글쓰기 | 독서 | 줄넘기 | 자유놀이 | 그림책 |
함께 읽을 책 | 날아라 삑삑아 | 이게 정말 나일까? | | | |
1교시 | 국 어 | 창 체 | 수 학 | 국 어 | 과 학 |
아침에 보고 온 것 자세히 쓰고 나누기 -동그라미로 앉아서 이야기 나누기 | 친구사랑^^ -나와 친구에 대해 알아보기 -나를 행복하게 하는 사람 떠올리고 까닭 이야기 나누기 -내가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 3. 원 | 날아라 삑삑아 온책읽기 | 나의 탐구 문제 정해보기 -다양한 탐구 사례 찾아보기 |
| | | | |
2교시 | 미 술 | 국 어 | 사 회 | 수 학 | 과학 |
8. 그리기 재료의 느낌을 살려 -연필 이용하여 나무친구 만나기 -비올 때는 물감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고 오려 나뭇잎 만들기 | 날아라 삑삑아 온책읽기권오준 작가와의 만남 준비 어떻게 할까? | 계절에 따른 우리 고장사람들의 생활모습 -조사활동(회의실) | 3. 원 | 탐구 문제 정해보기 |
| | | | |
3교시 | 미 술 | 수 학 | 사 회 | 과 학 | 체육 |
8. 그리기 재료의 느낌을 살려 -연필 이용하여 나무친구 만나기 -비올 때는 물감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고 오려 나뭇잎 만들기 | 3. 원 | 계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모습 -조사활동(회의실) | 1.탐구 실행하기 | ★전담 수업★ |
| | | | |
4교시 | 사 회 | 영 어 | 국 어 | 영 어 | 도 덕 |
땅의 생김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 ★전담 수업★ | 만화영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 특징 알기 | ★전담 수업★ |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급식실, 복도에서 무엇을 지켜야할까요? |
| | | | |
5교시 | 체 육 | 음 악 | 창 체 | 체 육 | 창 체 |
공동체 놀이, 술래잡기 | 안전한 세상 -학급규칙을 노랫말로 바꿔보기 | 동아리 부서 정하기 | 여러 가지 움직임 알아보기 -제자리에서 표현하기 | 날아라 삑삑아 온책읽기 |
| | | | |
6교시 | | | | 음 악 | |
| | | 리코더 연습 작은 세상 | |
| | | | |
학생준비물 | 수채도구(붓, 물감, 팔레트, 물통, 걸레), 나무친구 스케치북 | | | 리코더. 간편한 복장, 운동화 | 간편한 복장, 운동화 |
교사준비물 | | | | | |
알려요 | ♠ 이번주는 서로의 우정을 다지는 날입니다.^^ 나도 알고 친구들도 서로서로 알아보아요.. ♠ 2학기 준비물 잘 챙겨서 2학기 알차게 지내요~~ ♠ 이번주에는 멋진 동아리 부서 만들자~~ 탐구 주제도 잡는 거 잊지마~~ ♠ 멋진 배려반~~ 이번주도 힘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