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차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수학-2단원-보충 | 창체(자율-창의) | 음악 | 학습주제 | 계기교육 |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2. 약수와 배수 | 독서교육 | 바른 자세와 주법 으로 연주하기 | 주요 활동 | 5.18 기억하기 | 제기차기 해보기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돌아보기 | <나는 반대합니다> | 리코더로 연주하기, 악보에 계이름 쓰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 동영상 | | e학습터 | 동영상 링크 | 2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1단원-4차시 | 수학-2단원-6차시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대화와 공감 | 2. 약수와 배수 | 물건의 주인을 찾아주는 글쓰기 | 단원정리하기 | 주요 활동 | 의자 맨손체조 | 상대방을 배려하여 조언하기-2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구하기 | 경험 떠올려 보고 글쓰기 | 학습내용 정리 및 확인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 e학습터 | 교과서38-39쪽 e학습터 수학익힘 26-27쪽 | 교과서, 동영상 파일, 구글폼 | 교과서, 동영상 파일, 구글폼 | 3 교시 | 교과 | 국어-1단원-3차시 | 영어 | 체육 | 음악 | 미술 | 학습주제 | 대화와 공감 | 미술작품에 관한 글 읽기 |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하기 | 3.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원리 | 주요 활동 | 상대방을 배려하여 조언하기-1 | 내용확인하고 문장 완성하기 | 풍선 띄우기 | 지휘법 배우기,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주변에서 조형원리 탐색하고 그 특징 살려 표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미션 숙제 아님) | 교과서, 동영상 파일, 구글폼 | 동영상 | 동영상 링크 | 교과서 16쪽 | 4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1단원-5차시 | 사회-1단원-11차시 | 국어-1단원-6차시 | 미술 | 학습주제 | 나의 발달 특징 알아보기 | 1. 대화와 공감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1. 대화와 공감 | 3.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원리 | 주요 활동 | 아동기 발달의 특징과 건강한 발달을 위해 노력할 점 알기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1 | 우리나라의 기후 |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2 | 주변에서 조형원리 탐색하고 그 특징 살려 표현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 e학습터 (미션 숙제 아님) | 교과서36-38쪽 e학습터 | e학습터 | 교과서 17쪽 해보기 | 5 교시 | 교과 | 수학-2단원-4차시 | 사회-1단원-9차시 | 창체(자율-창의)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독서교육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 우리나라의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 | <메리는 입고 싶은 옷을 입어요> | 실험을 계획해볼까요? 실험을 해볼까요? | 단원도입 | 참고자료 | 교과서 34-35쪽 e학습터 수익22-23 수학게시판 | 교과서 29-31쪽 e학습터 | e학습터 | 교과서 12-15쪽 공책정리 과학게시판 | e학습터 | 6 교시 | 교과 | 수학-2단원-5차시 | 사회-1단원-10차시 | | 과학 | 국어-1단원-7차시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1-2. 우리 국토와 자연환경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해안의 특징 |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해볼까요? 결론을 내려 볼까요? | 고민을 듣고 해결방법 제안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6-37쪽 e학습터 수익24-25 수학게시판 | 교과서 32-35쪽 e학습터 공부한 내용 설문퀴즈 | 교과서 16-21쪽 공책정리 과학게시판 | e학습터, 단원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