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여러분 한 명 한 명은 각자의 무한한 잠재력과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씨앗입니다. 아직은 여러분이 어리고 서툴러서 그 잠재력과 능력이 희미하게 빛을 내지만, 나중에 커서 여러분이 나무가 되고 꽃이 되어 그 잠재력과 능력은 온 세상을 환하게 비출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병든 나무이거나 허약한 꽃이어서는 안 되겠지요. 튼튼하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좋은 씨앗이어야 한답니다!

서로 도우며 함께 성장하는 좋은 씨앗 5-1
  • 선생님 : 정민해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5학년 1학기 성장평가계획

이름 정민해 등록일 20.06.09 조회수 126

< 5학년 1학기 성장평가계획 >

교과

평가 영역

단 원

성취기준

평가 방법

평가 횟수

국어

듣기

말하기

6. 토의하여

해결해요

의견을 제시하고 함께 조정하며 토의한다.

구술법,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

1

읽기

3. 글을 요약해요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 내용을 요약한다.

서술형 평가,

관찰평가

1

쓰기

4.글쓰기의 과정

쓰기는 절차에 따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쓴다.

서술형 평가,

관찰평가

1

사회

지리

국토와

우리 생활

우리나라의 인구 분포 및 구조에서 나타난 변화와 도시 발달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들을 탐구한다.

서술형 평가,

포트폴리오

1

일반

사회

()

2. 인권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 사람들의 활동을 탐구한다.

포트폴리오,

자기 평가 및

동료평가

1

도덕

자신과의

관계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결과를 도덕적으로 상상해 보고, 올바르게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습관화한다.

관찰법,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

1

자연,

초월과의 관계

3.긍정적인 생활

긍정적 태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긍정적 삶의 태도를 습관화한다.

관찰법,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

1

교과

평가 영역

단 원

성취기준

평가 방법

평가 횟수

수학

수와

연산

약수와 배수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이해한다.

관찰평가,

서술형평가

1

측정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평행사변형, 삼각형, 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관찰평가,

서술형 평가

1

규칙성

3. 규칙과 대응

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관찰평가,

서술형평가

1

과학

물질

4. 용해와 용액

용질의 종류에 따라 물에 녹는 양이 달라짐을 비교할 수 있다.

서술형 평가,

관찰평가

실험·실습법,

1

생명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우리 생활에 첨단 생명과학이 이용된 사례를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보고서, 포트폴리오

관찰평가

1

실과

가정

생활

1. 나의 성장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을 탐색하여 실천한다.

똑똑한 자기 관리의 실천하기

1

기술의 세계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가꾸기 활동을 실행한다.

상추 가꾸기와 활용하기

1

가정

생활

3. 생활 자원의 관리

옷의 종류와 용도에 맞게 정리 보관하는 방법을 알고 환경과 관련지어 옷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옷을 바르게 관리하는 방법

1

체육

건강

1-2.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자신의 건강 체력 수준 체크하기

1

도전

2-1. 거리 도전

거리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멀리뛰기

도전하기

1

도전

2-1. 거리 도전

거리 도전의 결과를 시기별로 측정하여 도전 과정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평가한다.

다양한 공 멀리 던지고 분석하여 기록 향상하기

1

경쟁

3-1. 필드형 경쟁

필드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탐색하고 게임 상황에 적용한다.

차고 달리는 게임하기

1

교과

평가 영역

단 원

성취기준

평가 방법

평가 횟수

음악

표현

.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모두 모두 자란다’, ‘봄바람’, ‘스와니 강중 자신이 자신 있는 악곡의 특징을 살려 독창하기

1

감상

.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5~6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국악을 감상하면서 주로 연주하는 우리나라 관악기 찾아 쓰기

1

표현

.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다.

바른 자세와 주법을 익혀 리코더, 큰 북, 작은 북, 멜로디언, 실로폰 중 자신이 자신 있는 악기를 연주하여 기악 합주에 참여하기

1

미술

체험

내 마음을 끄는 것들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실기평가, 포트폴리오,

관찰평가

1

표현

4. 경험을 생생하게

작품 제작의 전체 과정에서 느낀 점, 게 된 점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실기평가, 포트폴리오,

관찰평가

1

영어

말하기

2.Whose Drone Is

this?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관찰 평가

(조사 활동)

1

말하기,쓰기

3.Please try Some.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관찰 평가(조사 활동),

지필 평가(서술형)

1

듣기, 읽기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지필 평가

(선다형, 연결형, 진위형)

1

읽기,

쓰기

5.I Get

Up at Seven.

쉽고 간단한 문장을 강세,리듬, 악양에 맞게 소리내어 읽을 수 있다.

실물이나 그림을 보고 한 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지필평가

(선다형, 단답형)

1

 

이전글 영어 과제 링크
다음글 <<온라인개학 5주차 주간학습안내>> 5.12(화)~5.15(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