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 교시 | 교과 | 재량 휴업일
- 가족과 함께 시간보내기
- 부모님과 함께 ‘사랑합니다.’‘고맙습니다’이야기 나누기 | 어린이날 | 체육 | 음악 | 창체(한자교육1) | 학습주제 | 종이컵 캐치볼 | 굿거리장단 기본박 치며 노래 듣기 | 나무꾼과 선녀 명품 | 주요 활동 | 종이컵 캐치볼 만들고 혼자서, 둘이서 캐치볼 하기 | 굿거리 장단, ‘염소’ 노래 부르기 | 한자 배우고 따라 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 교과서, 동영상 링크 | 교과서, 워크북 | 2 교시 | 교과 | 수학(1단원 8,9차시) | 사회(2단원 7차시) | 음악 | 학습주제 | 단원 정리하기 | 인권 보호를 생활 에서 실천해보기 | 악보 계이름 읽기 | 주요 활동 | 교과서 문제 풀기 |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실천 방법 알아보기 | 오선 악보 계이름 읽는 방법 알기 | 참고자료 | 교과서, 동영상 파일 | 교과서, e학습터 | 동영상 링크 | 3 교시 | 교과 | 수학(2단원 1차시)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단원 도입 | 자기소개 글쓰기 |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주요 활동 | 수학익힘책 풀고 틀린 문제 점검하기 | 예시문을 읽어보고 자기 소개 글 써서 제출하기 | 위인들의 출신지 알아보고 퀴즈 풀기 | 참고자료 | 수학익힘책 | 동영상 파일, 구글폼 퀴즈 | 동영상 파일, 구글폼 퀴즈 | 4 교시 | 교과 | 국어(10단원 3차시) | 국어(10단원 4차시) | 수학(2단원 2차시) | 학습주제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 읽기 |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 읽기 |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 주요 활동 | 「잘못 뽑은 반장」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인물, 사건, 배경 알아보고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기 | 교과서 문제 풀기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동영상 파일 | 5 교시 | 교과 | 사회(2단원 6차시) | 미술(1단원 1차시) | 국어(10단원 5차시) | 학습주제 | 인권 보장을 위한 노력 알아보기 | 내 시선을 사로잡는 너 |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 주요 활동 | 인권 보장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 설명하기 | 작가들이 자신의 관심 대상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기 | 실제로 겪은 일과 꾸며 쓴 이야기 비교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교과서, 예시자료 | 교과서, e학습터 | 6 교시 | 교과 | | 미술(1단원 2차시) | 창체(독서교육1) | 학습주제 | 나의 보물 탐구하기 | 「엄마 까투리」, 「아빠 새」 | 주요 활동 | 내가 좋아하는 대상에서 색, 선, 형, 느낌 등의 특징 찾아보기 | 책을 읽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 갖기 | 참고자료 | 교과서, 예시자료 | 동영상 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