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여러분 한 명 한 명은 각자의 무한한 잠재력과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씨앗입니다. 아직은 여러분이 어리고 서툴러서 그 잠재력과 능력이 희미하게 빛을 내지만, 나중에 커서 여러분이 나무가 되고 꽃이 되어 그 잠재력과 능력은 온 세상을 환하게 비출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병든 나무이거나 허약한 꽃이어서는 안 되겠지요. 튼튼하고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하는 좋은 씨앗이어야 한답니다!

서로 도우며 함께 성장하는 좋은 씨앗 5-1
  • 선생님 : 정민해
  • 학생수 : 남 11명 / 여 14명

온라인학습 공책 정리 예시2 <학생>

이름 정민해 등록일 20.03.11 조회수 173
첨부파일
여러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아무도 없는 텅빈 교실에 혼자 앉아있으려니 심심한 정민해 선생님입니다. ^^
오늘은 저번주와 다르게 변경되었거나 추가된 공책 정리에 대해서 안내하려고 해요.


먼저 국어입니다.

오늘 날짜에 해당하는 교과서 페이지를 펼쳐서 글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동그라미 표시합니다.


그 다음은 국어 사전을 이용해서 낱말의 뜻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국어 사전이 집에 없다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검색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 들어가서 단어의 뜻을 찾아봅니다.


검색결과 중, 위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공책에 정리하고 그 밑에 짧은 글짓기도 써봅니다.



혹시 국어 교과서 활동(모르는 단어 뜻 쓰고 짧은 글 짓기)을 끝내고 국어 공부를 더 하고싶은 학생들은,

e학습터에서 그 날 읽은 글에 해당되는 강의를 들으면 좋아요. 강의 내용을 공책에 정리까지 한다면 더욱 좋겠지요!


수학은 선생님이 저번주에 자세히 알려준 내용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생략했습니다. 저번주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여러분도 선생님처럼 생략하면 안되는 것 알지요? 여러분들은 국어를 공부한 다음 수학도 꼭 정리해야 합니다~~)


ebs에서는 동영상에 나오는 단어가 사회인지 과학인지 잘 모르겠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선생님이 보니까 보통 목록에서 위쪽은 과학이고,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사회와 관련된 단어가 나오더라구요.


선생님은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쓴 것이기 때문에 두번째와 세번째 단어 뜻과 한자 쓰기를 생략했지만,

여러분들은 조금 힘들더라도 끝까지 한획한획 정성스럽게 5번을 꼭! 쓰길 바랍니다. ^^


선생님이 알려준 대로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나름대로의 공책 정리를 해보세요. 그럼 파이팅!!

이전글 3월 셋째주 온라인학습 진도표 안내<학생>
다음글 2020학년도 교육비 및 교육급여 지원 신청 안내<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