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창체 | 국어 | 국어 | 영어 | 미술 |
학습 주제 | 한자교육- 의,복 한자 익히기 | 독서단원 국어사전 활용하여 책 읽기 | 독서단원 책 내용 간추리기 | 2. This Is My Sister.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컴퓨터로 그린 그림 |
학습 자료 | e학습터: 의,복 한자 익히기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모르는 낱말이 나오면? | 교과서: 22~29쪽 e학습터: 독서 카드 만들기 준비물: 종이,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26쪽 e학습터: culture & review 영상, 2단원 평가 영상 | e학습터 : 그림판 브러시 살펴보기 준비물 : 그림판 프로그램 |
학습 활동 | 의, 복 한자 익히기 | 영상시청 책 읽으며 모르는 낱말 사전 찾아보기 | 영상시청 내용 간추리고 독서 카드 만들기 | 1. 여러 나라에서 성과 이름을 쓰는 방식 알아보기 2. 2단원 복습 및 점검하기 | pc에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브러시로 구불구불한 선 그어보기 |
과제 및 평가 | | 책을 읽고 어려운 낱말을 사전에서 찾아 뜻을 종이에 쓰고 교과서 21쪽에 붙이기 | (과제) 독서 카드 만들고 표지와 안쪽 내용 사진 찍어 보내기 | <평가> 스스로 풀어보기, 듣기 문제는 ▶기호 클릭하여 듣기 문제를 다 풀면 FINISH 클릭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