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교시 | 1 | 2 | 3 | 4 | 5 |
1 (월) | 과목 | 도덕 | 수학 | 국어 | 미술 | 사회 |
학습 주제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예절은 중요해요 | 3. 곱셈과 나눗셈 - 몇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 독서단원 읽을 책 정하고 내용 예상하기 | 컴퓨터로 그린 그림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단원학습내용 예상하기 |
학습 자료 | 교과서 22-27쪽 e학습터: 예절은 중요해요 | e학습터: 수익42-43쪽 풀이 몇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교과서: 수학68-69쪽, 수익44-45쪽 | 교과서: 8~19쪽 e학습터: 내용 예상하기 | e학습터 : 그림판 기본 기능 안내 준비물 : 그림판 프로그램 | 교과서 54-57 e학습터: 단원학습내용 예상하기 |
학습 활동 | 영상시청 | 영상 시청하기 (출처 선생님클라스,수학공장) | 영상시청 | pc에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원하는 동물 그림 그리기 | 영상시청 |
과제 및 평가 | 예절의 중요성 알기 | (과제) 수익 44-45쪽 풀고 사진 보내기 | 읽기로 정한 책의 제목을 15쪽에 쓰고 간단하게 예상한 내용을 쓴다 | | 예절의 중요성 알기 |
2 (화) | 과목 | 창체 | 국어 | 국어 | 영어 | 미술 |
학습 주제 | 한자교육- 의,복 한자 익히기 | 독서단원 국어사전 활용하여 책 읽기 | 독서단원 책 내용 간추리고 | 2. This Is My Sister.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컴퓨터로 그린 그림 |
학습 자료 | e학습터: 의,복 한자 익히기 | 교과서: 20~21쪽 e학습터: 모르는 낱말이 나오면? | 교과서: 22~29쪽 e학습터: 독서 후 내용 간추리기 준비물: 종이, 색연필, 사인펜 | 교과서: 26쪽 e학습터: culture & review | e학습터 : 그림판 브러시 살펴보기 준비물 : 그림판 프로그램 |
학습 활동 | 의, 복 한자 익히기 | 영상시청 책 읽으며 모르는 낱말 사전 찾아보기 | 영상시청 내용 간추리고 독서 카드 만들기 | 1. 여러 나라에서 성과 이름을 쓰는 방식 알아보기 2. 2단원 복습 및 점검하기 | pc에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브러시로 구불구불한 선 그어보기 |
과제 및 평가 | | (과제) 책을 읽고 어려운 낱말을 사전에서 찾아 뜻을 종이에 쓰고 교과서 21쪽에 붙이기 | (과제) 독서 카드 만들고 표지와 안쪽 내용 사진 찍어 보내기 | <1단원 평가> 스스로 풀어보기, 듣기 문제는 ▶기호 클릭하여 듣기 문제를 다 풀면 FINISH 클릭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