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수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온했던 우리 아이들이
법이라는 칼을 쥐었을 때
너무 엄격하게 칼을 휘두르는 모습을 보니
조금 더 온화하게 대해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2학기에는
과제를 한 쪽씩 제시하여 과제 부담을 더는 방향으로 아이들을 돕고 있고
수업 중에는 핵심 내용에 표시하면서 조금 더 명확하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성장평가에서는 지필평가 요소를 추가하여 배움의 과정과 결과가 함께 가기 위해 어떤 부분을 노력해야 할 지 아이들에게 고민하게 하려고 합니다.
공감하는 대화를 실천하며 조금은 더 친구를 배려하길 기대하고 있고
더불어 사는 것이 결국은 나를 위하는 것이라는 것을 아이들이 느끼는 한 학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4월 2일 화요일 |
|||||
---|---|---|---|---|---|
이름 | 조경아 | 등록일 | 19.04.02 | 조회수 | 27 |
1. 안내장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안내(인증번호는 개별 알림장에 붙여있어요,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실태조사에 참여) 2. 과제 -알려주고 싶은 위인 -개별적으로 과학실험하기(주제 및 방법은 이미 안내함) -자기 이름 한자로 알아오기(뜻 포함) -영어 4번 3번씩 읽기 3. 좌우 살피고 건너기, 걸어다닐 때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
이전글 | 2019년 4월 4일 목요일 |
---|---|
다음글 | 2019년 4월 1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