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치원

소양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8명의 왕자님과 2명의 공주님들이

한 형제 자매처럼 서로 돕고 사랑하며

꿈을 키워가는곳 입니다.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이 되도록

우리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예절바르며 창의적인 어린이
  • 선생님 : 이명자
  • 학생수 : 남 8명 / 여 2명

영유아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요?

이름 이명자 등록일 22.04.15 조회수 17

스트레스는 보통 청소년, 성인이 받는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영유아들도 각자의 사정과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건강한 성장뿐 아니라 뇌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보호자(부모)가 도와주어야 합니다.

 

연령별 스트레스 원인

0~1: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러한 기본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느끼지요.

1~3: 차차 혼자 하는 일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다보니 첫 경험들에 의한 시행착오를 많이 겪게 됩니다. 또한 인내심이 충분하지 않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힘들어합니다.

4~6: 어린이집에서의 집단생활 또는 동생의 탄생 등을 통해 점진적인 사회성을 학습하게 됩니다. 단체 생활 속 또래와의 관계, 부모의 사랑을 동생에게 빼앗겼다는 불안감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영유아 스트레스 해소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함께 놀이하거나 신체활동을 하며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주세요.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커다란 종이에 그림그리기, 블록 쌓고 무너뜨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사랑 가득한 스킨십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세요. 따듯한 포옹과 함께 사랑한다고 말해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전글 조부모 양육스트레스를 제로로 만드는 비법
다음글 미디어 끄는 힘을 길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