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주 5월 4일(월)- ~ 5월8일(금) |
교시 | 구분 | 5/4 (월) | 5/5 (화) (어린이날) | 5/6 (수) | 5/7 (목) | 5/8 (금) |
1 | 교과 | 국어 | | 국어 | 통합(바)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2. 자신 있게 말해요 -말한 경험 떠올리기 | | 2. 자신 있게 말해요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기 | 알쏭달쏭 나 -아프거나 다쳤을 때 행동하기 | 2. 자신 있게 말해요 자신 있게 말하기 |
학생활동 | - 친구들 앞에서 발표한 경험 떠올리기 - 발표할 때의 느낌 표현하기 | |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는 방법 알아보기 - 자기 소개 내용 정리하기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하는 연습해 보기 | - 아프거나 다쳤을 때 어떻게 하는지 알기 - ‘앞니 빠진 중강새’ 노래하기 - ‘까치야, 까치야’ 놀이하기 | - 여러 사람 앞에서 말할 내용 정리하기 - 정리한 내용을 바른 자세로 가족에게 발표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BS교육방송 | | EBS교육방송 | EBS교육방송 | EBS교육방송 |
26~31쪽 | | 32~35쪽 국어활동12~13쪽 | 28~39쪽 | 36~38쪽 국어활동14~16쪽 |
2 | 교과 | 수학 | | 수학 | 수학 | 안전한생활 |
학습주제 (단원) | 세 자리 수 세 자리 수 -여러 방법으로 나타내기 | | 2. 여러 가지 도형 -○모양 알아보기 | 2. 여러 가지 도형 -△ 알아보기 | 안전한 생활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
학생활동 | - 세 자리 수를 두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기 | | - 〇모양 알아보기 - 여러 가지 원을 그려보기 - 여러 가지 원으로 그림 그리기 | - 삼각형 알아보기 - 삼각형의 특징 알아보기 - 삼각형인 것과 아닌 것 구별하기 | - 가정에서 발생하는 사고와 안전한 행동 알기 - 가정안전약속 실천 점검표 작성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BS교육방송 | | EBS교육방송 | EBS교육방송 | EBS교육방송 |
수학 26~27쪽 수익 18쪽 | | 28~33쪽 수익 19~21쪽 | 34~37쪽 수익 22~23쪽 | 안전한 생활 8~13쪽 |
3 | 교과 | 창체 | | 국어(심화,보충) | 봄(바생) | 봄(즐생) |
학습주제 (단원) | 어린이날 기념 가정교육 -어린이날의 유래 알아보기 | | 2. 자신 있게 말해요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 알쏭달쏭 나 -이렇게 자랐어요 (1) | 알쏭달쏭 나 -어떤 표정일까요 (2) |
학생활동 | - 어린이날의 유래 알아보기 - 어린이날 노래 따라 쓰기 | | - 바른 자세로 자신 있게 발표할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 성장과 관련된 경험 이야기하기 - 성장의 특징과 달라진 모습 알기 | - ‘표정 알아맞히기’ 놀이하기 - 놀이 활동 자기평가하기 - 여러 가지 표정 만들기 - (준비물) 클레이, 고무찰흙, 찰흙 등 |
학습자료 (온라인) | https://youtu.be/Uh22tacljZQ | | | | |
| | 32~35쪽 국어활동12~13쪽 | 40~43쪽 | 44~45쪽 |
4 | 교과 | 국어(심화,보충) | | 봄(바생) | 봄(바생) | 봄(즐생) |
학습주제 (단원) | 2. 자신 있게 말해요 -말한 경험 떠올리기 심화보충학습 | | 알쏭달쏭 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알아보기 | 알쏭달쏭 나 이렇게 자랐어요 (2) | 알쏭달쏭 나 -어떤 표정일까요 심화보충학습 |
학생활동 | - 바르게 발표하는 방법 알아보기 - 부모님께 약속에 대해 말해보기 | | -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마스크 착용법 알아보기 -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 수칙 알아보기 | - 성장 흐름표 만들기 | - 여러 가지 표정 만들기 - (보충)표정에 어울리는 짧은 글과 그림 완성하기 - (심화)거울 보며 표정 따라해 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 |
26~31쪽 | | 28~31쪽 | 40~43쪽 | 44~45쪽 |
5 | 교과 | | | 봄(바생) | 봄(바생)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 | 알쏭달쏭 나 -꼬리가 있는 동물 횽내 내기 | 알쏭달쏭 나 -어떤 표정일까요 (1) |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법 |
학생활동 | | | - 꼬리가 있는 동물 알아보기 - 꼬리가 있는 동물 흉내 내는 방법 알아보기 - 꼬리가 있는 동물 흉내 내기 | - 여러 가지 표정 살펴보기 - 여러 가지 표정 따라 해보기 |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법 알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 https://youtu.be/a7N6G1DDibw |
| | 32~33쪽 | 44~45쪽 | |
6 | 교과 | | | 창체 | | |
학습주제 (단원) | | | 학교폭력예방교육 | | |
학생활동 | | | -학교폭력이란? -이런 행동은 친구를 괴롭히는 거예요 | | |
학습자료 (온라인) | | | https://youtu.be/Xq3gu0d4ZP4 | | |
| | | | |
자율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