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김선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3차 휴업연장에 관해 드리는 말

이름 김선희 등록일 20.03.19 조회수 60
안녕하세요? 전주서원초 6학년1반 담임 김선희입니다. 
 
3차 휴업연장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과 국내코로나사태 해결을 위한 선택임을 잘 알고 있지만 계속되는 휴업연장 상황에서 아이들 만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리 되어 못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전북 10번째 확진자가 나오고, 19세 미만 확진자가 500명을 넘어섰으며 청소년 사망자도 나온 상황에 굉장히 놀랐습니다. 모두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조심하고 있음에도 학생 확진자 수가 꽤 많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더 걱정입니다.

반복되는 휴업연장으로 아이들 학습결손 등 학부모님들의 고민이 크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없는 이때 동학년선생님들과 더 나은 6학년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계속 논의하고 고민하며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들의 건강이 가장 중요한 때이니, 위생수칙지키기/사회적거리 유지하기/외출시 마스크착용하기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아이들이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6학년과정을 미리 공부하기보다 기존 5학년 학습내용 복습과 꾸준한 독서에 초점을 두어 가정에서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의미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관련사이트는 학교홈페이지를 참고하실 수 있겠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미움과 증오와 탓이 늘어나는 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우린 더 건강한 마음으로 자녀에게 따뜻한 미소를 보내주고, 우리 주변을 더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잘하고 있다며 서로 미소지어주며 살아보아요. 끝내 우리가 모두 잘 이겨내고 웃고 행복하게 만날 그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학교에서 더 자세한 소식과 앞으로의 방침이 전달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도 건강히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이전글 e학습터 사용 안내
다음글 2020년 3월 11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