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월 20일(월) ~ 24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자 율 | 사 회 | 미 술 | 국 어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시업식_자율활동 | 고장의 의미 알아보기 | 선,형,색의 만남(1/2)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1/2) |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2/2) |
학생활동 | •우리반 살펴보기 | •고장의 의미와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알아보기 | •자연에서 선,형,색 발견하기 | •`소나기`를 읽고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 •장소 카드를 이용하여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
학습자료 | | 교과서:10-12쪽 | 교과서:12쪽 | 교과서:36-37쪽 (국어활동:6쪽) | 교과서:13-17쪽 자료:장소카드 (`1교시 사회` 보조자료 첨부) |
2 | 교과 | 국 어 | 사 회 | 미 술 | 국 어 | 사 회 |
학습주제 (단원)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 선,형,색의 만남(2/2)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 (2/2)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 보기 (1/2) |
학생활동 |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국어2`영상 보면서 퀴즈 맞추기 | •장소 카드를 이용하여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 •여러 가지 색을 알고 느낌 표현하기 | •`공 튀는 소리`를 읽고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하기` 동영상 (1/2) |
학습자료 | 교과서:30-35쪽 | 교과서:13-17쪽 자료:장소카드 (`2교시 사회2` 보조자료 첨부) | 교과서:13쪽 | 교과서:38-39쪽 (국어활동:7쪽) | 교과서:18-22쪽 |
3 | 교과 | 수 학 | 과 학 | 체 육 | 수 학 | 과 학 |
학습주제 (단원) | 단원 도입 덧셈을 해 볼까요(1)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단원 살펴보기, 재미있게 시작해요, 건강한 생활 습관의 필요성 | 덧셈을 해 볼까요(2)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
학생활동 | •생활 속 덧셈과 뺄셈 알아보기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의 변화 생각하기 | •건강한 생활 습관 알아보기 |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 •공룡 발자국을 통해 추리하기 |
학습자료 | 교과서:8-11쪽 (수학익힘:5-7쪽) | 교과서:14-15쪽 (실험관찰:8쪽) | 교과서:8-13쪽 | 교과서:12-13쪽 (수학익힘:8-9쪽) | 교과서:18-19쪽 (실험관찰:10쪽) |
4 | 교과 | 사 회 | 과 학 | 체 육 | 수 학 | 과 학 |
학습주제 (단원)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 덧셈을 해 볼까요(3) |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
학생활동 | •생각그물과 노래를 통해 단원 학습 내용 알아보기 | •공룡을 두 무리로 분류하기 | •바른 자세를 알아보고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 •추리한 내용 이야기해보기 |
학습자료 | 교과서:6-9쪽 | 교과서:16-17쪽 (실험관찰:9쪽) | 교과서:14-15쪽 | 교과서:14-15쪽 (수학익힘:10-11쪽) | 교과서:20-21쪽 (실험관찰:11쪽) |
5 | 교과 | 과 학 | 음 악 | 창 체 | 영 어 | 음 악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측정 할까요? | 리코더 세상(1/3) | 사이버 공간에서의 예절 알아보기 | 1.Hello, I`m Jinu | 리코더 세상(2/3) |
학생활동 | •땅콩 관찰하기 •땅콩 길이 재기 | •리코더 탐색하기 |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 찾아보기 | •알파벳 송 부르기 •Look and Listen | •리코더의 바른 연주 자세 익히기 |
학습자료 | 교과서:10-13쪽 (실험관찰:6~7쪽) | 교과서:16-17쪽 (리코더 준비) | | 교과서:8-11쪽 | 교과서:16-17쪽 (리코더 준비) |
6 | 교과 | 창 체 | 창 체 | 창 체 | 창 체 | 창 체 |
학습주제 (단원) | 국악 창작 동요 '맛 없는 밥은 없어' | 국악 창작 동요 '모두 제자리' | 바른 언어 실천하기 | 국악 창작 동요 '손 씻기 발 씻기' | 독도의 위치와 독도지킴이에 대해 알아보기 |
학생활동 | •창작 동요 `맛 없는 밥은 없어` 부르기 | •창작 동요 `모두 제자리` 부르기 |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며 바른 언어 실천하기 | •창작 동요 `손 씻기 발 씻기` 부르기 | •독도에 대해 알아보기 •독도의 실제 자연모습 살펴보기 |
학습자료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