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협력하고 배려하는 배움 공동체 3학년 1반!
협력하고 배려하는 배움 공동체 3학년 1반!
  • 선생님 : 황도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4월20일(월)~24일(금) 주간학습 안내

이름 황도현 등록일 20.04.17 조회수 31
첨부파일

 

 

e-학습터 활용 3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안내

 

 

44420() ~ 24()  / * 교과서 및 기타 준비물 확인해주세요

교시

구분

1

교과

자 율

사 회

미 술

국 어

사 회

학습주제

(단원)

시업식_자율활동

고장의 의미 알아보기

,,색의 만남(1/2)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1/2)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2/2)

학생활동

우리반 살펴보기

고장의 의미와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알아보기

자연에서 선,,색 발견하기

`소나기`를 읽고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장소 카드를 이용하여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학습자료

 

교과서:10-12

교과서:12

교과서:36-37

(국어활동:6)

교과서:13-17

자료:장소카드

(+`1교시 사회`

보조자료 첨부)

2

교과

국 어

사 회

미 술

국 어

사 회

학습주제

(단원)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색의 만남(2/2)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안다 (2/2)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해 보기 (1/2)

학생활동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국어2`영상 보면서 퀴즈 맞추기

장소 카드를 이용하여 우리 고장의 모습 나타내기 (1/2)

여러 가지 색을 알고 느낌 표현하기

`공 튀는 소리`를 읽고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하기` 동영상 (1/2)

학습자료

교과서:30-35

교과서:13-17

자료:장소카드

(+`2교시 사회2`

보조자료 첨부)

교과서:13

교과서:38-39

(국어활동:7)

교과서:18-22

3

교과

수 학

과 학

체 육

수 학

과 학

학습주제

(단원)

단원 도입

덧셈을 해 볼까요(1)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단원 살펴보기, 재미있게 시작해요, 건강한 생활 습관의 필요성

덧셈을 해 볼까요(2)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학생활동

생활 속 덧셈과 뺄셈 알아보기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의 변화 생각하기

건강한 생활 습관 알아보기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공룡 발자국을 통해 추리하기

학습자료

교과서:8-11

(수학익힘:5-7)

교과서:14-15

(실험관찰:8)

교과서:8-13

교과서:12-13

(수학익힘:8-9)

교과서:18-19

(실험관찰:10)

4

교과

사 회

과 학

체 육

수 학

과 학

학습주제

(단원)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덧셈을 해 볼까요(3)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학생활동

생각그물과 노래를 통해 단원 학습 내용 알아보기

공룡을 두 무리로 분류하기

바른 자세를 알아보고 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자리수)

+(세자리수)

추리한 내용 이야기해보기

학습자료

교과서:6-9

교과서:16-17

(실험관찰:9)

교과서:14-15

교과서:14-15

(수학익힘:10-11)

교과서:20-21

(실험관찰:11)

5

교과

과 학

음 악

창 체

영 어

음 악

학습주제

(단원)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측정 할까요?

리코더 세상(1/3)

사이버 공간에서의 예절 알아보기

1.Hello, I`m Jinu

리코더 세상(2/3)

학생활동

땅콩 관찰하기

땅콩 길이 재기

 

 

리코더 탐색하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예절 찾아보기

알파벳 송 부르기

Look and Listen

리코더의 바른 연주 자세 익히기

학습자료

교과서:10-13

(실험관찰:6~7)

교과서:16-17

(리코더 준비)

 

교과서:8-11

교과서:16-17

(리코더 준비)

6

교과

창 체

창 체

창 체

창 체

창 체

학습주제

(단원)

국악 창작 동요

'맛 없는 밥은 없어'

국악 창작 동요

'모두 제자리'

바른 언어 실천하기

국악 창작 동요

'손 씻기 발 씻기'

독도의 위치와 독도지킴이에 대해 알아보기

학생활동

창작 동요

`맛 없는 밥은 없어` 부르기

창작 동요 `모두 제자리` 부르기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며 바른 언어 실천하기

창작 동요

`손 씻기 발 씻기` 부르기

독도에 대해 알아보기

독도의 실제 자연모습 살펴보기

학습자료

 

 

 

 

 

이전글 가정내 건강관리 기록지 및 보호자 확인서
다음글 ★전북 e-학습터 '서원초 3-1 온라인 학습방'을 개설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