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4 (월) | 교과 단원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 과학 5. 물의 여행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
학습주제 | 글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여러 가지 형식으로 표현하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우리 주변에 있는 상품이 어디에서 왔는지 조사하기 | 물 부족 현상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 꺾은선그래프는 어디에 쓰일까요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사회72-76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DHTsdZTisI ● e학습터 PPT or PDF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08-109 수익74-75 | |
활동안내 | 1)국어책 238-24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38, 245쪽 해결하기 4)붙임 5의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자료 완성하기 **완성한 붙임 5의 자료는 등교일에 제출합니다. | | 1)사회책 72-76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정리한 뒤,우리집에 있는 물건 중 3가지를 골라 어디에서 왔는지 찾아 <배움공책>에 기록하기 | 1)과학책 112-113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58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수학책 108-109쪽 준비하고 영상 시청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수익74-75쪽 먼저 풀고 영상보며 문제 확인하기 | |
1.5 (화) | 교과 단원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영어 11. What are you doing?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 창체 한자교육 |
학습주제 | 생각수학 어느 그래프가 알맞을까요 탐구수학 우리 지역을 알아볼까요 |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나타내는 표현을 읽고 쓰기 | 글을 읽고 독서 감상문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 ※3, 4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경제적 교류가 필요한 까닭 알아보기 | 가족과 관련된 한자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10-111 수학114-115 | ●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나타내는 표현 학습하기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사회77-79 | ● e-학습터 동영상 |
활동안내 | 1)수학책 110-115쪽 준비하고 영상 시청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 1)교과서 124~12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학습하기 -지난시간 복습하기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나타내는 표현 익히기 -낱말 3번, 문장 1번 공책에 쓰기 | 1)국어활동책 60-7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71쪽 해결하기 4)‘멋진 사냥꾼 잠자리’를 읽고 독서감상문 쓰기(붙임1) **완성한 독서감상문은 등교일에 제출합니다. | | 1)사회책 77-79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 1)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2) 학습지에 한자 획순에 따라 쓰며 연습하기 - 학습지는 등교일에 제 출합니다. |
1.6 (수) | 등교일 |
1.7 (목) | 교과 단원 | 국어 8. 생각하며 읽어요 | 국어 8. 생각하며 읽어요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사회 2.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 음악 3. 즐겁게 신나게 애니메이션 음악 | |
학습주제 | 의견이 적절한지 판단해야 하는 까닭 알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우리 지역의 다양한 경제적 교류 알아보기 |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음악을 듣고 장면과 음악의 어울림에 대해 이야기하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12-113 | ●e-학습터 동영상 사회80-86, 학습지 | ●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안내 | 1)국어책 248-25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52-253쪽 해결하기 | | 1)수학책 112-113쪽 먼저 풀어보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방법 확인하기 | 1)사회책 80-86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전라북도청 누리집을 통해 ‘국제행사 교류와 지역상품 교류’조사해오기 | 1) 음악책 60-61쪽 준비하기 2)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 |
1.8 (금) | 교과 단원 | 국어 8. 생각하며 읽어요 | 국어 8. 생각하며 읽어요 | 수학 6. 다각형 | 과학 5. 물의 여행 | 체육 2. 도전 | |
학습주제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기 1 | 글쓴이의 의견을 평가하는 방법 알기 2 | 모양만들기를 해 볼까요 | 물의 순환을 이용해 물 모으는 장치 설계하기 | 태권도 막기와 지르기 동작 익히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26-127 수익86-87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7KvJA1sful8 ● e학습터 PPT or PDF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2VSYBC2r2LA | |
활동안내 | 1)국어책 254-257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54-257쪽 해결하기 | 1)국어책 258-26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58-261쪽 해결하기 | 1)수학책126-127을 준비하고 영상을 시청하기 2)수익86-87쪽 먼저 풀고 영상 보며 해결하기 | 1)과학책 114-115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59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영상 시청하며 막기와 지르기 동작에 대해 배워보기 2)영상 다시 시청하며 막기와 지르기 동작 익히고 따라 해 보기 | |
안내사항 |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학급홈페이지 알림장이나 이학습터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 개학 후 담임선생님 확인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담임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