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2.28 (월) | 교과 단원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음악 4. 함께 나누며 지역축제를 찾아서 | |
학습주제 | 읽은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 알기 | 편견과 차별을 해결할 방법 토의하기 | 꺾은선그래프에서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 지역축제를 경험하고 느낌 이야기하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읽은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말하기 | ●e-학습터 동영상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 알기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02-103 수익68-69 |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안내 | 1)국어책 216-22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18-221쪽 해결하기 | 1)국어책 222-22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22-225쪽 해결하기 | 1)사회책 125-127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정리한 뒤,<배움공책>에 배운 내용 정리하기 | 1)수학책 102-103쪽 준비하고 영상 시청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수익68-69쪽 먼저 풀고 영상보며 문제 확인하기 | 1) 음악책 58~59쪽 준비하기 2)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
12.29 (화) | 교과 단원 | 도덕 3.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영어 11. What are you doing?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창체 자율활동 | 과학 5. 물의 여행 |
학습주제 |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요 |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고 이에 답하는 표현 듣고 이해하기 | 글을 읽고 감동받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 꺾은선 그래프를 어떻게 그릴까요 | 전교자치회 선거 후보 소견 발표 | 물은 어떻게 여행할까요? |
학습 자료 | ● e-학습터 동영상 도덕 48-53 | ●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와 관련된 표현 학습하기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글을 읽고 감동받은 부분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04-105 수익70-71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p6_bswvsBE ● e학습터 PPT or PDF |
활동안내 | 1)도덕책 48-53쪽 준비하기 2)수업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4)단원 마무리 | 1)교과서 122~123쪽 준비하기 2) 수업 영상 학습하기 - 주요 표현, 노래 익히기 | 1)국어책 226-23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31-233쪽 해결하기 | 1)수학책 104-105쪽 준비하고 영상 시청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수익70-71쪽 먼저 풀고 영상보며 문제 확인하기 | 전교자치회 선거 후보 소견 발표 영상 시청하기 | 1)과학책 106-109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54-56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2.30 (수) | 등교일 |
12.31 (목) | 교과 단원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국어 7. 독서 감상문을 써요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과학 5. 물의 여행 |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독서 감상문 쓰기 |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 확인하기 | 자료를 조사하여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 편견과 차별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물은 어떻게 이용될까요?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글을 읽고 독서 감상문 쓰기 | ●e-학습터 동영상 독서 감상문을 쓰는 방법 확인하기 | ●e-학습터 동영상 수학106-107 수익72-73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rf5HfC9YYuo ● e학습터 PPT or PDF | |
활동안내 | 1)국어책 234-237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234-237쪽 해결하기 4)독서 감상문 쓰기(붙임4 활용하기) **독서 감상문 쓰기 자료는 등교일에 제출합니다. | 1)국어활동책 58-59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교과서 59쪽 해결하기 | 1)수학책 106-107쪽 준비하고 영상 시청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수익72-73쪽 먼저 풀고 영상보며 문제 확인하기 | 1)사회책 128-131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정리한 뒤,<배움공책>에 배운 내용 정리하기 | 1)과학책 110-111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57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
1.1 (금) | 신 정 |
안내사항 |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학급홈페이지 알림장이나 이학습터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 개학 후 담임선생님 확인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담임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