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2.21 (월) | 교과 단원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과학 4. 화산과 지진 | 수학 4. 사각형 | 음악 4. 함께 나누며 우리들의 난타 | |
학습주제 | 전기문의 특성 알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지진에 안전한 건물 모형 만들기, 단원 정리하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난타 리듬을 만들고 연주하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전기문의 특성 알기 |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7cBwQQz-HOs https://www.youtube.com/watch?v=BROT73410os ● e학습터 PDF | ●e-학습터 동영상 수학94-95 삼각자, 각도기 |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안내 | 1)국어 책 190-19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195쪽 해결하기 | | 1)과학책 96-99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49-53쪽 정리하기(정리활동시 교과서100-101쪽 참고하기) 3)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지진에 안전한 건물 모형은 등교수업 때 만들 예정입니다. | 1)영상을 보기 전 수학책94-95쪽 문제 먼저 해결하기 2)영상 보면서 문제 확인하기 | 1)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2)66쪽 2번 리듬 만들어 연주하기 **준비물: 종이컵 2개 (준비가 안된 경우는 손뼉으로 연주하세요) | |
12.22 (화) | 교과 단원 | 도덕 3.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 영어 11. What are you doing?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과학 5. 물의 여행 |
학습주제 | 참된 아름다움을 찾아요 |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고 이에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전기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기 | ※3, 4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문화의 모습 알아보기 | 물을 주지 않아도 되는 실내 정원 만들기 |
학습 자료 | ● e-학습터 동영상 도덕 46-47 | ●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와 관련된 표현 학습하기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전기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기 | | ●e-학습터 동영상 사회 116-119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jyG87DCskE |
활동안내 | 1)도덕책 46-47쪽 준비하기 2)수업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47쪽 해결하기 | 1)교과서118~121쪽 준비하기 2)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3)수업 영상 학습하기 -새로운 단어, 주요표현 배우기 | 1)국어 책 196-20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00-201쪽 해결하기 | | 1)사회책 116-119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정리한 뒤,<배움공책>에 코로나19로 바뀐 우리 생활 속 댜양한 문화의 모습을 1~2가지 찾아 적어보세요. | 준비물: 플라스틱 컵(2개), 거름흙, 작은식물, 테이프, 가위 등 1)과학책 102-105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교과서 105쪽을 참고하여 실내 정원 만들기 **실내 정원 만들기는 제출하지 않고 집에서 관찰합니다. |
12.23 (수) | 등교일 |
12.24 (목) | 교과 단원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국어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수학 4. 사각형 | 수학 5.꺾은선 그래프 |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
학습주제 |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탐구수학 | 단원도입 꺾은선 그래프를 알아볼까요 |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편견과 차별 살펴보기 | |
학습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 | ●e-학습터 동영상 수학96-97 자, 준비물 7(칠교조각),색연필 | ●e-학습터 동영상 수익65~67 수학100-101 자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pQkXTWkgaU 사회 120-124 | |
활동안내 | 1)국어 책 202-209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08-209쪽 해결하기 | | 1)수학책96-97쪽 준비하기 2)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칠교조각으로 만들어 본 모양을 그림그리고 색칠하기 | 1)수익책65쪽 풀고 영상1시청하며 문제 확인 2)수학책100-101쪽 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3)수익66-67쪽 먼저 풀고 영상보며 문제 확인하기 | 1)사회책 116-119쪽 준비하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과제:영상 보고 정리한 뒤,<배움공책>에 사회책123쪽을 참고한 뒤 편견과 차별을 없앨 수 있는 방법 2가지 적어보기. | |
12.25 (금) | 성탄절 |
안내사항 |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학급홈페이지 알림장이나 이학습터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 개학 후 담임선생님 확인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담임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