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10.5(월) | 교과 단원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영어 8. It’s on the desk. | 수학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
학습주제 |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 ※4, 5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물건의 위치를 물어보고 이에 답하는 표현 익히기 |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2) | 도시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 |
학습 자료 |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2) e-학습터 동영상 | | ● 물건의 위치를 물어보고 이에 답하는 표현 학습하기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Oq9-8heGA8U https://youtu.be/lOKuMyBH-_U |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안내 | 1)국어 책 44-47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44-47쪽 해결하기 | | 1)교과서 90~91쪽 준비하기 2) 수업 영상 학습하기 -지난시간 복습하기 -주요 표현 익히기 -8단원 낱말을 공책에 3번씩 읽으며 쓰기 | 1)수학책 16-17쪽, 수익책 12-1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문제해결하기(수익책은 문제를 먼저 해결한 뒤 채점하기) | 1)사회교과서 16-18쪽 준비하기 2)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3)중요한 내용을 밑줄 긋고 배운 내용을 공책에 정리해보기 4)9/29 사회학습지 답안 체크 | |
10.6 (화) | 교과 단원 | 도덕 4.힘과 마음을 모아서 | 과학 1. 식물의 생활 | 과학 1. 식물의 생활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창체 동아리 ? 1인 1악기 |
학습주제 | 함께 해 보아요 | 강이나 연못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요? | 사막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요? | 만화 영화 감상하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스케이터의 왈츠 연습하기 |
학습 자료 |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Ded1eZ1IsY ● e-학습터 PPT or PDF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pLMYznODBE ● e-학습터 PPT or PDF | ●만화 영화 감상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 e-학습터 동영상 |
활동안내 | 1) 교과서 82~85쪽 준비 2) e-학습터 동영상을 보며 학습하기 -‘무용 대회가 남긴 가르침’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협동 놀이 4가지 단원 마무리 ‘황제펭귄 이야기’ | 1)과학책 16-19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9-10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과학책 20-21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11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국어 책 48-5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48-51쪽 해결하기 | | 1)‘리코더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악보 준비하기 2) 동영상 시청하며 연습하기 3) 리코더 반복하여 연습하기 **준비물:리코더 |
10.7 (수) | 등교일 |
10.8(목) | 교과 단원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 수학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 음악 3. 즐겁게 신나게 | |
학습주제 |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3) | 도시의 모습을 조사해 봅시다. | 느리게 빠르게 | |
학습 자료 |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AGmqP2MOYrc https://youtu.be/biM6bN6ivOg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느리게 빠르게(2) | |
활동안내 | 1)국어 책 52-5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52-55쪽 해결하기 4)‘오늘이’ 뒤에 이어질 이야기를 쓰고 이야기책 만들기(붙임 4 활용하기) **완성한 이야기책은 등교일에 가져옵니다. | | 1)수학책 18-19쪽, 수익책 14-1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문제해결하기(수익책은 문제를 먼저 해결한 뒤 채점하기) | )사회교과서 19-21쪽 준비하기 2)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3)중요한 내용을 밑줄 긋고 배운 내용을 공책에 정리해보기 | 1) 음악책 46~47쪽 준비하기 2) e ?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 그대로 멈춰라 빠르기를 달 리하여 불러보기 - 빠르기송 불러보기 - 47쪽 4,5번 해결하기 | |
10.9(금) | 한글날 |
안내사항 |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학급홈페이지 알림장이나 이학습터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일 담임선생님 확인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