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9.7 (월) | 교과 단원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수학 6.규칙찾기 | 영어 6. What day is it? | 음악 타악기 놀이공원(2) | |
학습주제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규칙적인 계산식은 어ㄸ?ㅎ게 찾을까요 | 요일을 묻고 이에 답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며 요일에 관련된 낱말 보고 쓰기 | 악기를 분류해 보고 나만의 타악기 만들기 | |
학습 자료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읽기 e-학습터 동영상 | | ●수학책, 수학익힘책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9YKQN2GYD4 https://youtu.be/iF65D1YZqoU | ● 요일을 묻고 이에 답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며 요일에 관련된 낱말 보고 쓰기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 학습지 (등교일에 배부) | |
활동안내 | 1)국어 280-285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82-285쪽 해결하기(붙임 6~7 활용) | | 1)수학책142-143쪽, 수학익힘책 88-89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1) 교과서 68~69쪽 준비하기 2) 수업 영상 학습하기 -요일과 관련된 노래와 동화책 복습하기 -요일을 나타내는 낱말 학습하기 -6단원 낱말을 공책에 3번씩 읽으며 쓰기 | 1) 42~43쪽, 학습지 준비하기 2) 수업 영상 학습하기 - 학습지에 작성하기 3) 나만의 타악기 만들기 (재료가 없는 친구는 그림으로 표현하기 ) | |
9.8 (화) | 교과 단원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수학 6.규칙찾기 | 미술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미술 3. 여러 가지 재료와 표현 | 창체 안전교육 - 소방안전교육 |
학습주제 |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골든벨문제 풀어보기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점토를 이용해 나만의 그릇 만들기 | ※4, 5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소방 안전 교육 |
학습 자료 | ●만화를 읽고 인물의 마음 표현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수학책, 수학익힘책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nL2WIzthrto https://youtu.be/E9ysm8sCAqs | ●점토를 이용해 나만의 그릇 만들기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xuk1zSyPHY |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UNg2QyQ7fTY?autoplay=1&rel=0 ● e-학습터 동영상 ? 소방안전교육 퀴즈 |
활동안내 | 1)국어 286-29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92-293쪽 해결하기 | | 1)수학책 144-145쪽, 146-147쪽은 먼저 풀고 확인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1)점토, 비닐(신문지), 찰흙판(플라스틱 접시)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점토를 이용해 나만의 그릇 만들기 | | 1) 소방안전교육 동영상 시청하기 2) 소방안전교육 퀴즈 영상 시청하며 퀴즈 풀기 |
9.9 (수) | 교과 단원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수학 6.규칙찾기 | 도덕 4. 힘과 마음을 모아서 | 체육 4. 표현 | |
학습주제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영화 보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재미있는 수의 규칙을 알아보자. | 협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컵타 연습하기 | |
학습 자료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영화 보기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2usuKjxhbrQ | | ●수학책, 수학익힘책 e-학습터 동영상 https://youtu.be/AimIt7MB__8 https://youtu.be/BwH64IghkAM |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PPT or PDF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DnUtaoUcLE | |
활동안내 | 1)국어 294-297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95-296쪽 해결하기 | | 1)수학책 148-149쪽, 수익 90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1)도덕책 72-73쪽 읽어보기 2)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3)도덕책 73쪽 써보기 3)PPT or PDF자료 보고 73쪽 학습내용 확인하고 다시 정리해 보기 | 1) 컵타 영상보고 기본 동작 연습하기 2) 노래를 들으며 익힌 기본 동작 연주하기 3)반복해서 연습하기 | |
9.10 (목) | 등교개학 |
9.11 (금) | 교과 단원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 수학 수학으로 세상보기 | 음악 시♭ 운지법 | 창체 1인 1악기 ? 리코더 | |
학습주제 |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단원 총 정리 | 리코더 시♭ 운지법 익히기 | 가을길 리코더 연주하기 | |
학습 자료 | ●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수학책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동영상 -시♭ 운지법 -뻐꾸기 연주하기 |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 안내 | 1)국어 298-302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298-302쪽 해결하기 | | 1)수학책 150-151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문제 해결하기 | 1) 음악 34쪽, 리코더 준비하기 2) 이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시♭ 운지법 -뻐꾸기 연주하기 3) 리코더 뻐꾸기 익숙해질때까지 반복 연습하기 **준비물 : 리코더 | 1)리코더악보, 리코더 준비하기 2) e-학습터 동영상 보며 연습하기 3) 스스로 익숙해질 때까지 10번 이상 연습하기 **준비물 : 리코더 | |
안내사항 |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학급홈페이지 알림장이나 이학습터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 개학 후 담임선생님 확인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담임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